주식

NHN벅스 주가 전망 싸이월드 관련주

선숭 2021. 12. 6. 15:48
반응형

NHN벅스 주가가 6일 상한가를 기록하며 전일 대비 30%(3,450원) 상승한 14,95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엔에이치엔벅스는 온라인 음원 서비스 및 음원 유통을 목적으로 2002년 6월 3일에 설립되었다. 또한 2009년 7월 9일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회사의 주식이 2009년 10월 6일 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다. 본사 주소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45번 길 16 플레이뮤지엄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회사 사업 영위의 근거가 되는 법률은 '저작권법' 및 '음악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이며 이에 의거하여 저작권 대리중개 및 온라인 음원 서비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NHN벅스 시가총액은 2,217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443위다. 상장주식수는 14,827,550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한편, 이날 NHN벅스 주가 상승 이유는 싸이월드 관련주로 언급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NHN벅스는 싸이월드 관련주다. NHN벅스는 싸이월드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미니홈피 BGM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NHN벅스는 지난해 기업간거래(B2B) 음원 유통 및 매니지먼트 매출로 260억 원을 기록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BGM 서비스가 다시 시작되면 NHN벅스의 실적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싸이월드는 대선후보들 미니미와 미니홈피를 제작 중이라고 밝히면서 메타버스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고 있다. 한편, 전일 MBC에 따르면 예능 '놀면 뭐하니?'가 도토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놀면 뭐하니?' 공식 인스타그램의 앙케트에 참여하면 '도토리 페스티벌' 방청 응모가 완료되며 오는 7일 오후 11시 59분에 마감된다. '도토리 페스티벌'에서는 유재석, 하하, 미주로 결성된 토요태의 데뷔 무대와 과거 미니홈피 BGM으로 감성과 추억을 소환할 '도토리 도둑' 윤하, 에픽하이, 양정승&노누 등 아티스트가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NHN의 자회사인 NHN벅스는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업체로 싸이월드제트와 싸이월드 BGM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싸이월드제트에 따르면 현재 서비스 내에 '싸이월드 한컴타운'을 연동하는 작업이 진행 중이다. 싸이월드에서 이용자를 캐릭터화 한 '미니미'가 미니룸을 열면 싸이월드 한컴타운으로 이어지는 테스트는 이날 완료될 예정이다. NHN벅스는 싸이월드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미니홈피 BGM 서비스를 구축하며 관련주로 분류되었다. 회사는 지난해 기업 간 거래 음원 유통 매니지먼트 매출로 260억 원을 기록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BGM 서비스가 다시 시작되면 NHN벅스의 실적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