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플레이위드 주가 전망

선숭 2021. 11. 30. 12:16
반응형

플레이위드는 피혁제품 및 캐주얼화 등의 제조 및 판매와 수출입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7월 24일 설립되었다. 회사의 주식은 1994년 10월 31일 자로 한국증권업협회의 협회 중개시장(KOSDAQ)에 등록되었다. 플레이위드는 게임유통업 등을 영위하는 주식회사 와이앤케이를 2001년 5월 10일 자로 흡수 합병하였으며, 현재 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 제작 및 공급업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다. 플레이위드 본사 주소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56번 길 19(삼평동)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플레이위드는 지난 18일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 중인 또 다른 신작 게임 '씰 유니버스'의 국내 및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을 통해 플레이위드는 씰 유니버스의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확보하고 국내 및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는 한편 더욱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씰 유니버스는 플레이위드 게임즈의 대표 IP인 씰을 활용한 캐주얼 게임이다.

 

이날 플레이위드 주가는 빠르게 상한가를 달성했다. 오후 12시 10분 기준 전일대비 29.79%(3,500원) 상승한 15,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씰 유니버스의 국내 및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소식 대문으로 풀이된다. 플레이위드 게임즈의 김정주 개발 이사는 "씰 유니버스는 씰과 관련된 모든 캐릭터 외 그동안의 노하우를 녹여 내린 새로운 스타일의 또 다른 게임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보다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지스타 2021 BTB 부스에서 22년에 출시할 씰M의 정보를 공개하기도 했다. 플레이위드는 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 제작 및 공급업이 주요 사업이다. 현재 진행 중인 사업은 로한온라인, 씰온라인, 로한M 등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서비스와 2021년 5월부터 밸브사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스팀의 국내 스팀 PC방 서비스를 하고 있다.

 

온라인 게임은 급격한 기술변화와 그에 따른 기술 개발을 위한 투자의 증대, 고급인력 확보를 위한 자금소요, 유통망의 확보 등과 관련하여 막대한 자금력의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 과거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게임 제작이 가능하던 시기엔 모든 게임 제작사가 잠재적 경쟁 요소였으나, 게임산업의 고도화에 따라 비용의 상승은 여러 업체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이로 인해 수익기반이나 운영 또는 제작상의 노하우, 충분한 판로 확보가 되지 않은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당사는 이미 오랜 기간 동안 개발역량 강화와 국내 판매망 구축 및 관계사를 통한 수출 판로를 확보하여 업체와의 경쟁에서 우위에 있다. 모바일 게임은 온라인 게임이나 PC 게임 등 타 플랫폼에 비해 제작기간이 짧고 필요 인력과 소요비용이 적어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었다. 그러나 최근 관련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휴대폰 사양과 플랫폼이 고도화되며 게임의 퀄리티가 높아져 게임 개발 기간, 게임 제작비 등이 증가하여 경험과 자금이 풍부한 소수 기업의 시장점유율이 높아지는 기업 집중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