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엠에프엠코리아 주가 전망

선숭 2021. 12. 1. 15:19
반응형

엠에프엠코리아 주식회사는 신한제5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가 2020년 12월 16일 합병 등기가 완료된 후 상호 변경된 법인이다. 법률상 존속회사인 신한제5호기업인수목적(주)는 2019년 4월 4일 설립되었다. 엠에프엠코리아는 편조의복 제조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남아 및 북중미에 확보된 생산 네트워크를 통하여 의류를 제조하여 수출하는 전문 의류제조 기업이다. 면의류 제조는 크게 니트와 우븐 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당사의 주력제품은 니트다. 원단을 외주 생산하거나 직접 구매하여 베트남, 과테말라 등에 소재하고 있는 협력업체에 CMT(CUT, MAKE, TRIM) 방식으로 의류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를 미국에 소재한 종속 자회사인 미아스 패션(Mias Fashion Mfg. Co., Inc.)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다. 엠에프엠코리아가 영위하고 있는 목적사업은 의류, 섬유 제조업, 수출입업, 도소매업과 홈쇼핑업, 통신판매업 등이 있다.

 

엠에프엠코리아가 제작하는 주력 제품은 면, 니트, 의류다. 당사가 제작하는 면 니트 의류의 경우 일반 캐주얼 티셔츠로 MEN'S, WOMEN'S, BOY'S, GIRL'S 섹션으로 나누어 제작하여 모든 성별과 모든 연령층에서 이용하고 있으며, SHORT SLEEVE와 LONG SLEEVE를 모두 제작하기 때문에 계절적인 영향도 크지 않다. 당사가 제품을 제공하는 대표 브랜드는 에어로포스테일, 노티카, 반스, 라코스테가 있다. 그중 반스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참가자들이 신고 있던 신발이 불티나게 팔린 바 있다. 지난 10월 13일(현지시간) 야후 라이프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의상이 핼러윈 코스튬으로 인기를 끌면서 드라마에 나온 반스의 하얀색 슬립온 매출이 8700% 증가했다. 야후 라이프는 "현재 이 슬립온을 구하는 것은 오징어 게임 속 경쟁만큼 치열하다"라고 보도했다. 드라마에 나온 초록색 트레이닝복과 흰색 신발 등이 온라인에서 빠르게 매진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한편, 엠에프엠코리아는 이날 상한가로 거래를 종료했다. 이날 엠에프엠코리아 주가는 전일대비 29.89%(420원) 상승한 1,825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는 국내 한파가 주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엠에프엠코리아의 주력 제품이 니트류이기 때문이다. 엠에프엠코리아는 편조의복 제조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남아 및 북중미에 확보된 생산 네트워크를 통하여 의류를 제조하여 수출하고 있다. 당사는 원단을 외주 생산하거나 직접 구매하여 멕시코, 베트남, 과테말라 등에 소재하고 있는 자회사 및 협력업체를 통해 CMT(CUT, MAKE, TRIM) 방식으로 의류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를 미국에 소재한 자회사 Mias Fashion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다. 엠에프엠코리아는 플랫폼 사업으로의 진출을 위해 SBS미디어 홀딩스와 공동으로 GF&L을 설립한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