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나노신소재 주가 전망

선숭 2021. 11. 11. 11:39
반응형

나노신소재 주가가 강세다. 나노신소재 주가는 11일 오전 11시 31분 기준 전일대비 21.18%(11,100원) 상승한 63,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나노신소재는 디스플레이, 반도체, 태양전지 등의 소재 제조업을 목적으로 하며, 2000년 3월 15일 설립되었다. 동사는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Target 제품 외에 인쇄전자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Silver nano ink/paste 소재를 공급하고 있다. 태양전지 산업에서 주로 공급하고 있는 분야는 박막 태양전지 분야이며, 고효율의 전지 개발과 원가 절감을 통한 생산성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나노신소재 시가총액은 6,889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11위다. 상장주식수는 10,848,333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본사 주소는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 금호 안골길 78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한편, 이날 나노신소재 주가 상승 이유는 명확하게 밝혀진 바 없다.

 

나노신소재 주가

당사는 2000년 3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디스플레이, 반도체, 이차전지, 태양전지 등의 첨단소재 제조업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나노신소재는 원재료인 금속 또는 비금속 메탈을 구입하여 초미립 나노 분말로 합성하고 이를 다시 고체인 Target 형태나 Paste/Sol/Slurry 형태의 액상으로 제품화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서 디스플레이 패널 시장 및 태양전지 시장, 반도체 CMP 공정에 투입되는 소재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신사업인 CNT(Carbon nanotube) 도전재는 이차전지 전극(양극, 음극)에 적용되어 전자의 흐름을 도와주는 소재로 이차전지 시장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였다. 나노신소재의 판매 경로는 대부분 직접 판매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종 사용자를 오픈하지 않는 중간 Agent를 통해서도 판매되는 두 가지 형태가 있다.

 

나노신소재 주가

나노신소재가 생산하고 있는 제품은 나노 미립자 소재를 태양 전지 산업에서부터 특수 코팅 소재 산업까지 다양한 형태로 제작이 되고 있으며, 고객사별로는 필요한 응용 목적에 따라서 무수히 많은 경우의 수를 대응하여야 한다. 따라서 개발 단계에서부터 수요자인 최종 고객사들의 제품 사양 및 특성에 따라서 수 차례에 걸친 논의와 연구 개선을 통하여 제품이 개발되고 판매가 이루어진다. 또한,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수요가 확실하고 신제품의 선행 과제를 선도하는 규모가 큰 업체들을 겨냥하여 신제품에 대한 시장 조사 및 기획, 개발된 제품을 고객사의 양산 적용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참여하여 동업체에서 검증된 제품을 다른 고객사(동업체의 경쟁사)들에 판매함으로 시장 점유율을 증대시키고 있다. 고객사의 경우 일정 규모의 기술력 및 생산 규모를 가진 업체들이 많으며 이 업체들에 직접 판매를 하고 있고, 이외 매출 채권 회수 등의 위험이 적으면서 대량 설비를 갖춘 고객들 또한 당사가 직접 판매를 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