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피제이메탈 주가 전망

선숭 2021. 11. 9. 22:35
반응형

피제이메탈 주가가 9일 시간 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피제이메탈 시간 외 거래량은 428,750이다. 피제이메탈은 이날 정규 장에서도 상승세를 보인 바 있다. 동사는 2010년 5월 24일 알덱스 주주총회 결의에 따라 2010년 6월 26일 인적분할에 의해 설립되었다. 적정한 원료의 재고 및 제품의 재고 확보를 통해 안정적으로 포스코 광양제철소에 판매를 하고 있다. 알루미늄 탈산제 제품의 생산은 해외에서 주요 원료의 수입 후 가공을 통해 포스코 광양제철소의 작업환경에 맞게 일정한 수도 및 규격으로 알루미늄을 주조하며, 소형 제품을 대량 생산하는 데 주요한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피제이메탈 시가총액은 1,364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737위다. 상장주식수는 24,803,369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한편, 이날 피제이메탈 시간 외 주가 상승 이유는 명확히 밝혀진 바 없다.

 

피제이메탈 주가

피제이메탈은 해외 및 국내에서 알루미늄 스크랩을 구매하여, 알루미늄 탈산제를 생산 및 판매한다. 적정한 원료의 재고 및 제품의 재고 확보를 통하여 안정적으로 포스코 광양제철소에 판매를 하고 있다. 알루미늄 탈산제 제품의 생산은 해외에서 주요 원료의 수입 후 가공을 통하여, 포스코 광양제철소의 작업환경에 맞게 일정한 순도 및 규격으로 알루미늄을 주조하며, 소형 제품을 대량생산하는데 주요한 기술을 적용한다. 또한, 당사의 알루미늄 빌렛은 알루미늄 압출에 쓰이는 필수 중간재료이다. 현재 알루미늄 6000 합금 계열(6063, 6061, 6N01) 생산라인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전량 알루미늄 압출업체에 납품하고 있다. 비철금속은 철강, 자동차, 건설 및 전기전자 등의 주요 기초 소재로 경제 성장과 더불어 수요가 꾸준히 증가해왔다.

 

피제이메탈 주가

최근 비철금속 시세는 전 세게 금융시장과 연계되어 환율, 투기적 수요 등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며 큰 폭의 변동성을 갖고 있다. 상반기까지는 백신 접종율이 점진적으로 높아지면서 견고한 중국의 수요와 미, 유럽의 경제활동이 되살아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나 해상 운송 등 물류 차질이 발생되면서 수요처들의 원자재 및 제품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이다. 전 세계적인 그린 인프라 투자 및 탈탄소 정책과 더불어 친환경 전기차 시장 확대에 따라 핵심 소재인 알루미늄, 구리, 니켈 등 비철 시장 전망은 밝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일 피제이메탈은 중국발 전 세계 마그네슘 대란과 관련해 "국내외 빌렛 생산 업체들이 중국의 마그네슘 수출 제한 및 가격 급등으로 알루미늄 빌렛 생산에 차질을 빚고 있다"며 "피제이메탈은 재고 확보 및 구매 업체와의 원활한 협의를 통해 타업체에 비해 원활히 생산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