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멜파스 주가 전망

선숭 2021. 11. 5. 11:31
반응형

멜파스 주가가 상승세다. 멜파스 주가는 5일 오전 11시 20분 기준 전일대비 25.2%(310원) 상승한 1,540원에 거래되고 있다. 멜파스의 터치 입력장치는 손가락 및 특정 물체의 가벼운 접촉만으로도 입력 신호를 발생시킬 수 있는 장치이며, 입력장치를 제어하는 터치 컨트롤러 IC가 터치스크린, FPCB, 터치키 등의 모듈에 탑재되는 형태로 구성된다. 시장조사에 따르면 OLED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예상된다. 동사의 정전용량 방식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편의성, 제품 디자인 등과 관련한 기준에서 상대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멜파스 시가총액은 581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287위다. 상장주식수는 37,711,371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멜파스는 지난달 25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멜파스에 대해 파산신청 사유 해소로 주권매매거래 정지가 26일 해제된다고 공시한 바 있다. 멜파스는 채권자 디에프에이프라이빗에쿼티가 수원지방법원에 파산신청서를 제출하면서 지난달 13일부터 주권매매거래가 정지됐다. 그러다 최근 채권자가 파산신청 취하서를 제출하면서 파산신청 사유가 해소됐다.

 

멜파스 주가

전자기기의 입력장치는 입력 신호 및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술적 원리에 따라 기계식, 광학식, 터치방식, 영상, 음성 입력장치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당사의 사업 분야는 전자기기 입력장치 중에서도 터치 입력장치 제조업에 해당한다. 터치 입력장치는 손가락 및 특정 물체의 가벼운 접촉만으로도 입력 신호를 발생시킬 수 있는 장치이며, 입력장치를 제어하는 터치 컨트롤러 IC가 터치스크린, FPCB, 터치키 등의 모듈에 탑재되는 형태로 구성된다. 시장조사에 따르면 OLED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예상된다. 향후 다채로운 응용제품으로 출시가 될 계획으로 특히,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융합하는 컨버젼스 제품으로 폴더블 OLED는 flexible OLED 시장 성장을 가속시킬 것이며, 5G 스마트 기술과 롤러블 OLED는 프리미엄 OLED 시장을 더욱 견고하게 지지해줄 것이다.

 

멜파스 주가

최근 고객사의 상생운영 방침에 따라 외자 업체 비중 축소 및 공급 업체 매출 활성화를 위한 신기술 개발 참여 기회 확대 등의 지원이 이뤄지고 있어 플래그쉽 티어 제품군 공급업체는 삼성 System LSI 사로 지정, 중저가 공급업체는 당사를 포함한 국내 3사 체제로 고정 운영되고 있다.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의 저가 정책 견제 및 인도 등의 신흥시장 공략을 위한 가격 우선 중심 운영 방향으로 도입된 인셀 디스플레이 진입으로 중저가 라인업에서 터치컨트롤러 업체의 참여가 가능한 OLED의 비중이 줄어들었으나 국내외 Rigid OLED 디스플레이 채용의 활대로 인한 삼성 디스플레이 가동률 확보 이후 OLED 디스플레이의 가격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어 인셀 디스플레이의 점유율 추가 확대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