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에이플러스에셋 주가 전망

선숭 2021. 9. 29. 11:16
반응형

에이플러스에셋 주가가 강세다. 에이플러스에세세 주가는 29일 오전 11시 8분 기준 전일대비 13.23%(1,180원) 상승한 10,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당사는 주식회사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라는 상호명으로 2007년 6월 7일에 설립되었다. 본사 주소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9층(서초동, 에이플러스에셋타워)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당사는 국내 모든 생명보험 손해보험사와 제휴하여 보험 상품의 보장내용, 사업비, 투자수익률, 상품가격 등을 고객 관점에서 철저하게 비교 분석하여 모든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최적의 보험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독립법인 보험대리점(GA)으로 국내 보험사의 상품을 당사 소속 설계사를 통하여 위탁 판매하고 있다. 당사 정관상 사업목적은 보험업 법에 의해 영위 가능한 보험대리점업, 보험업 법 또는 기타 법령에 의해 허용되는 보험대리점업 외의 업무, 금융, 부동산 관련 교육업 및 교육훈련 서비스업, 시장조사 및 정보제공 서비스업, 전자상거래 및 관련 유통업, 보험금 청구와 관련한 대행 서비스 업무 등이다.

 

에이플러스에셋 주가

보험업법 제2조에서는 보험업을 보험상품의 취급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보험의 인수 보험료 수수 및 보험금 지급 등을 영업으로 하는 것으로 생명보험업, 손해보험업, 제3보험업(상해보험, 질병보험, 간병보험)으로 정의하고 있다. 보험상품은 위험보장을 목적으로 우연한 사건 발생에 관하여 금전 및 그 밖의 급여를 지급할 것을 약정하고 대가를 수수하는 계약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취급 상품에 따라 생명보험상품, 손해보험상품, 제3보험상품으로 구분할 수 있다. 당사가 속한 독립법인 보험대리점(GA: General Agency)은 보험회사를 위해 보험계약 체결을 대리하는 자로 (보험업 법 제2조 제10호), 개인보험대리점과 법인 보험대리점으로 구분되고 있다.(보험업 법 제87조 제10호) 우리나라의 경우 1993년 4월 이전에는 1개의 보험회사만 대리할 수 있는 전속 대리점 체제를 유지해 왔으나, 이후 1992년 6월(보험시장 개방 현안에 대한 자유화 방안) 발표를 통해 한 곳의 대리점에서 여러 보험회사 상품의 비교 선택이 가능한 독립대리점 제도 도입을 추진하였다.

 

에이플러스에셋 주가

독립대리점 제도 도입중간 과정으로 1993년 4월과 1994년 4월에 하나의 대리점이 2개의 보험회사를 대리하는 생명보험 복수대리점과 손해보험 복수대리점을 도입하였다. 이후 1996년 4월 손해보험업계에 이어 1997년 4월 생명보험업계도 두 개 이상의 보험회사를 대리해 보험계약 체결이 가능한 독립법인대리점 제도를 도입하여 현재의 GA채널로 자리 잡았다. 당사는 자사의 상품만을 전속으로 판매하는 기존 보험회사와는 달리 국내 모든 생명보험, 손해보험사와 제휴하여 보험 상품의 보장내용, 사업비, 투자수익률, 상품 가격 등을 고객 관점에서 철저하게 분석, 비교하여 모든 고객에게 합리적인 최적의 보험금융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독립법인 보험대리점으로 보험상품 위탁 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