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상신전자 주가 전망 리비안 관련주?

선숭 2021. 9. 29. 12:40
반응형

상신전자 주가가 강세다. 상신전자 주가는 28일 오후 12시 32분 기준 전일대비 19.28%(780원) 상승한 4,825원에 거래되고 있다. 상신전기는 가전제품의 전자파(Noise)를 제거 또는 감쇄하는 EMI(Electro Magnetic Interference) 필터를 주력 제품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EMI 필터와 함께 원재료와 생산공정이 EMI 필터의 코일과 유사한 리액터 일부 생산하고 있다. 가전기기, 신재생에너지 및 전장부품에 고효율 제품이 확대 적용될 경우 기존 EMI 필터 시장 외 리액터 시장이 성장할 것을 예상하고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상신전자 시가총액은 681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198위다. 상장주식수는 14,244,718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한편 이날 상신전자 주가 상승 이유는 '리비안 관련주'라는 풍문이 돌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상신전자 주가

상신전자는 1998년 7월에 설립되었으며, 2017년 10월 한국증권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주권 상장 법인이다. 상신전자 본사 주소는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 본산로 269번 길 16-34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당사는 중견기업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특별법 제2조 제1호에 의한 중견기업에 해당된다. 당사는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주로 가전제품에 적용되는 EMI(Electro Magnetic Interference) 필터를 주력 제품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EMI 필터란 각종 전기, 전자제품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유해 전자파를 제거 또는 감쇄하여 제품의 전자파 장해(EMI)를 방지하고 전자파 적합성(EMC, Electro Magnetic Compatibility)을 유지시켜주는 제품이다.

 

상신전자 주가

당사 정관상 주요 목적사업은 전자 전기기기 부품 제조 및 판매업, 통신기기 제조 및 판매업, 각종 일반판매용품 제조 및 도소매업, 전 각호에 관련되는 수출입업, 전 각호에 관련되는 개발 용역업, 지문 용역업 및 임가공업, 부동산 매매 및 임대업, 창고업 및 물류 대행업 등이다. 당사의 주요 원재료는 전기동, 코아, 우레탄, 레진(사출), 보빈과 전자부품 등이며, 이러한 원재료를 구입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전기동은 국제 시세가 반영되기 때문에 전월 평균 동가로 매입 중에 있다. 전기동은 환율 변동에 따라 영향을 받으며, 등락에 따른 판매단가 변동은 고객사와 협의하여 진행되고 있다. 유상사급 품목인 우레탄과 레진(사출)은 계약에 의해 고객사로부터 공급받고 있으며 매입가겨 산정은 원재료 단가 기준을 공지 후 제품 판매단가에 반영하는 형태로 취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