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제놀루션 주가 전망

선숭 2021. 9. 24. 18:26
반응형

제놀루션 주가가 24일 시간 외 거래에서 8.24%(1,400원) 상승한 18,4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날 제놀루션 시간 외 거래량은 107,217이다. 제놀루션의 주요 사업은 의료기기 분류 내에서 체외진단 의료기기 부분을 주로 연구개발, 판매하고 있다. 동사는 유전자 기반으로 하는 분자진단기기 사업과 RNA(Ribonucleic Acid Interference) 연구 관련 제품 생산 및 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분자진단기기 사업은 인체로부터 유래된 시료를 추출할 수 있는 핵산추출 시약과 시료로부터 RNA/DNA를 자동으로 추출할 수 있는 자동화 핵산 추출기기를 주로 판매하고 있다. 제놀루션 시가총액은 1,626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648위다. 상장주식수는 9,567,180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당사는 현재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25조의 규정에 의한 벤처기업에 해당된다. 그리고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 및 중소기업 기본법 시행령 제3조에 의거 중소기업에 해당한다. 

 

제놀루션 주가

당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은 항암치료제, 항바이러스 치료제 및 그 합성물의 개발업, 위 1호 항암치료제, 항바이러스 치료제의 시험 및 상용화, 생명공학 관련 시약 개발, 제조 및 판매, 분자(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개발, 제조 및 판매, 의료장비 개발, 제조, 임대 및 판매, 생명공학 관련 장비 및 기자재 개발, 제조 및 판매, 의약품, 원료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 농림수산학 관련 제품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 나노 바이오 소재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 생명공학 관련 서비스 및 컨설팅, 부동산 임대업 등이다. 향후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은 HPV NGS 사업 진출, dsRNA를 기반으로 한 동물용 유전자 치료약품 사업 진행, 자동화 장비 개발, 핵산추출장비 업그레이드 등이다. 당사는 주식회사 호일바이오메드, 주식회사 진엑스, EK Health Services, Inc. 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다.

 

제놀루션 주가

국내에서는 바이오산업을 의약바이오, 의료서비스 부문, 의료기기 부문, 산업바이오 부문, 그린바이오 부문 등 5가지로 분류한다. 당사의 주요 사업은 의료기기 분류 내에서 체외진단 의료기기 부분을 주로 연구개발, 판매를 하고 있다. 체외 진단검사는 특정 질병 진단, 특정 질병 유발 가능성 평가, 치료제 선정 및 용량선정, 치료제 유효성 점검, 예후 예측, 환자군 분류 등 다양한 유용성을 가진다. 또한 분자진단은 체외 진단검사 방법 중 조기진단이 가능하고 다른 검사와 다르게 한 번의 검사로 여러 가지 유전자를 동시에 점검할 수 있어 간단한 조기 진단을 통한 질환의 조기발견으로 의료비 부담이 완화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분자진단은 기초 의료과학 분야, 병원과 검사실 간의 통신의 전산화, 의학기술 발전 및 자동화를 위한 기기의 필요성이 증가됨에 따라 타 분야와 유기적 협조가 필요하므로 기술파급효과가 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