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원바이오젠 주가 전망

선숭 2021. 9. 17. 10:34
반응형

원바이오젠 주가가 상승세다. 원바이오젠 주가는 17일 오전 10시 23분 기준 전일대비 21.43%(450원) 상승한 2,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식회사 원바이오젠은 교보8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가 2021년 1월 25일 합병등기가 완료되어 상호 변경된 법인이다. 2020년 12월 21일 합병 임시주주총회에서 교보8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가 소멸법인인 주식회사 원바이오젠과 합병 결안을 승인하였고, 합병비율에 의한 합병신주를 2021년 2월 9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다. 교보8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는 기업 인수가 목적인 명목회사이며, 합병 후 존속하는 사업은 소멸법인인 주식회사 원바이오젠이 영위하는 사업이므로, 실질적으로는 소멸법인인 주식회사 원바이오젠이 존속법인인 교보8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를 흡수하는 역합병의 결과가 된다. 

 

원바이오젠 주가

원바이오젠은 경상북도 구미시 1공단로 5길 56(공단동)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당사의 정관상 사업목적은 의료용 소재 제조 및 도매, 창상피복재 제조 및 도매, 무역, 조직 유착방지제 제조 및 판매업, 바이오센서 패치 제조 및 판매업, 화장품 제조 및 도매, 유, 무기 소재 제조 및 판매업, 통신판매업, 부동산 임대업 등이다. 원바이오젠은 지난달 20일 피부 부착형 스마트 블루투스 체온계 '템패치'를 출시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생체현상 측정 전자 의료기기(전자체온계)로 정식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제품의 안전성과 성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제품이다. 원바이오젠의 다년간 축적된 의료용 창상피복재 제조 기술과 특허기술로 개발한 피부 부착형 전자 체온계 '템패치'는 온도센서가 적용된 패치를 신체(겨드랑이)에 부착하여 체온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스마트폰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체온 관리를 할 수 있는 무선 스마트 체온계다.

 

원바이오젠 주가

기존 신체 부착형 일회용 체온 패치는 내부 배터리를 교체할 수 없어서 한 번 사용한 후 폐기해야하는 단점이 있었고, 배터리 교체식 제품은 피부 밀착력이 떨어져서 정확한 체온 측정이 어려웠다. 또한 페어링 방식의 블루투스 통신이 적용되어 하나의 스마트폰에 하나의 무선 체온계만 연결할 수 있어 가정이나 병원에서 동시에 2개 이상의 체온계 연결이 불가능하다는 기술적 한계가 있었다. 원바이오젠에서 개발한 '템패치'는 첨단 센서 기술과 생체 진화 소재기술을 융합하여 위와 같은 기존 제품의 단점을 모두 보완한 제품이다. 한편, 원바이오젠은 지난 6월 7일 창상피복재 제품을 미국 FDA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김원일 대표이사는 "이번 미국 FDA 등록을 필두로 북미 수출 행보가 더욱 확대되는 한편 미래 성장을 위한 발판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