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SCI평가정보 주가 전망

선숭 2021. 9. 16. 18:42
반응형

SCI평가정보 주가가 16일 시간 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여 주목받고 있다. 이는 SCI평가정보가 홍준표 관련주라는 풍문이 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SCI평가정보의 박중양 회장과 정기훈 대표이사, 황일성 사외이사는 고려대학교를 졸업해 홍준표 의원과 동문이라는 풍문이 돌고 있다. 특히 정 대표와 황 이사는 홍 의원과 같은 고려대학교 법대를 졸업했다. 홍준표 의원의 대선 지지율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차기 대선 가상 양자대결에서 여권의 이재명 경기지사가 야권의 윤석열 전 검찰총장,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을 여전히 모두 이기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격차는 이전보다 줄어든 것으로 16일 확인됐다. 엠브레인퍼블릭, 케이스탯리서치, 코리아리서치, 한국리서치 등 4개 여론조사기관 합동 9월 셋째 주 전국 지표조사에 따르면, '이재명 대 윤석열' 양자대결 시 이재명 지사 45%, 윤석열 전 총장 37%로 나타났다.

SCI평가정보 주가

이 지사가 여전히 앞섰지만 전주 대비 윤 전 총장은 3% 포인트, 홍 의원도 6% 포인트 상승했다. 이 지사는 윤 전 총장과의 대결에선 견조했고 홍 의원과의 대결에선 2% 포인트 하락했다. 이에 따라 격차도 윤 전 총장의 경우 전주 11% 포인트에서 8% 포인트차로, 홍 의원은 14% 포인트에서 6% 포인트로 각각 줄어들었다. 격차는 '이재명 대 윤석열'의 경우 오차범위 밖인 8% 포인트, '이재명 대 홍준표'는 6% 포인트로 집계됐다. 그러나 전주 대비 윤 전 총장은 3% 포인트, 홍 의원도 6% 포인트 상승하며 격차는 이전보다 줄어들었다. 이 지사는 윤 전 총장과의 대결에선 견조했고 홍 의원과의 대결에선 2% 포인트 하락했다. 

SCI평가정보 주가

1992년 설립된 에스씨아이평가정보는 신용조사업으로 출발해 민간업계 최초로 채권추심업을 허가받았으며, 이후 신용평가업, 신용조회업 등으로 사업을 넓혔다. 동사는 2016년 1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해 신용평가 부문을 단순 물적 분할했으며, 분할된 종속회사인 서울 신용평가는 신용평가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개인 및 가족, 기업신용정보, 기업정보, 실명확인, 개인정보보호서비스, 상거래채권, 신용조사, 민원 용역 대행, 아이핀 서비스 등이 있다. SCI평가정보 시가총액은 1,173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859위다. 상장주식수는 35,500,000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SCI평가정보 본사 주소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 144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당사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 서울신용평가(주)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른 신용평가업을 영위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