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HB솔루션 주가 전망

선숭 2021. 9. 6. 12:41
반응형

HB솔루션 주가가 강세다. HB솔루션 주가는 6일 오후 12시 33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9.76%(2,250원) 상승한 25,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HB솔루션은 2001년 9월 6일에 설립되었으며 디스플레이 사업분야에 특화된 모듈 공정 디스플레이 제조설비 자동화 시스템 제조를 영위하고 있다. 동사의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Lami 설비와 잉크젯 응용 설비로 신규사업을 확대하고자 지속적인 R&D를 진행하고 있다. HB솔루션의 주요 매출처인 삼성디스플레이가 모바일용 OLED 부문의 독보적인 기술력 및 제품 경쟁력 등에 기반하여 당분간 독점적인 지배력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HB솔루션 시가총액은 4,188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241위다. 상장주식수는 16,555,001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HB솔루션 주가

당사는 2021.05.31 임시주주총회에서 합병 승인이 결정되었으며, 회의 명칭은 합병 기일인 2021.07.01부로 주식회사 에이치비솔루션 주식회사라고 표기하며, 영문으로는 HB SOLUTION Co., Ltd.로 표기한다. 본사 주소는 충청남도 아산시 음봉면 연암 율금로 77-26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당사는 디스플레이 사업분야에 특화된 모듈 공정 디스플레이 제조설비 자동화 시스템 제조를 영위하고 있다. 또한 당사의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Lami설비와 잉크젯 응용 설비로 신규사업을 확대하고자 지속적인 R&D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품 및 부품의 개발, 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 전자재료, 전자장비의 개발, 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판매 및 자문업, 부동산 임대업 등이다.

HB솔루션 주가

당사가 생산 및 개발하고 있는 장비의 대부분은 디스플레이 관련 장비이며, 디스플레이 장비 시장은 디스플레이 산업과 직결되어 있다. 디스플레이 패널을 중심으로 전후방 연관효과가 큰 시스템 산업으로서 시장 선도를 위해 기술경쟁력이 중요한 산업이다. 디스플레이 패널 제품은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비롯하여, 모니터, TV, 최근에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VR 등 매우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패널 품질이 TV, 휴대폰 등 완제품 경쟁력에 큰 영향을 미치며, 패널 품질을 위해서는 제조장비와 소재의 품질이 중요하다. 따라서 TV 및 휴대폰 등 완제품 트렌드에 따라 주력 패널 및 기업이 변해왔으므로, 트렌드 예측 및 선제적 기술 투자가 중요하다. 시장 측면에서, 노트북과 모네터 제품 등 전통 IT 제품 시장은 성장 정체 혹은 역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스마트폰 시장 또한 정체기를 맞고 있으나, 최근 폴더블 시장의 확산에 발맞춰 향후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