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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티오 주가 전망

선숭 2021. 9. 6. 1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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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티오 주가가 6일 시간 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여 주목받고 있다. 이날 에스티오에 관한 특별한 공시나 보도는 나오지 않았다. 에스티오는 'FORMAL SPA' 회사로서 남성 캐릭터 캐주얼, 라이프스타일 wear 등 남성 패션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의 원스탑 쇼핑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에스티오의 주요 브랜드로는 오프라인 유통망 브랜드 'STCO'와 'DIEMS', 유료 회원제 브랜드 'ZERO LOUNGE', 온라인 브랜드 'CODI GALLERY'가 있다. 에스티오는 대리점, 직영점, 할인점 및 온라인 유통망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에스티오 시가총액은 368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407위다. 상장주식수는 12,500,976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에스티오 본사 주소는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B동 15층(염창동, 우림 블루나인)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에스티오 주가

에스티오는 설립시 "국내 최초의 셔츠&타이 전문점"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전략으로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2014년 이후 셔츠&타이 전문 브랜드에서 "FORMAL SPA" 브랜드로의 변화를 위해 기획 측면에서는 품목의 다양화를 통해 남성 토털 패션 아이템을 모두 갖추게 되었고 유통망 측면에서 남성 토털 패션 아이템 전개를 위하여 기존의 소형 매장에서 대형가두점 위주의 유통망을 구축하였다. 당사는 현재 오프라인 통합 유통망 브랜드 STCO 외 DIEMS와 온라인 브랜드 ZERO LOUNGE, CODI GALLERY를 운영 중이며, 통합브랜드 매장의 지속적 확대와 PROFASHIONAL OUTFIT을 모토로 다양한 직업을 가진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 기획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브랜드의 마케팅 강화 및 판매 경로의 확대를 통해 외형을 확장하고 수익성을 제고해 나가고 있다.

에스티오 주가

당사의 연결기준 2021년 반기 매출은 318억 원으로 수출액은 없으며, 주요브랜드 제품인 STCO의 셔츠 매출액은 47억으로 매출 비중은 약 14.7%이다. 주요 제품인 셔츠의 판매 가격은 2020년 말 20,022원에서 2021년 반기 기준 20,630원으로 소폭 상승하였으며, 슈트의 경우 153,675원에서 164,720원으로 상승하였다. 당사의 판매 경로는 대리점, 직영점, 할인점, 온라인 쇼핑몰이 있으며, 2021년 반기 기준 187개점으로 대리점 60.3%, 할인점 13.1%, 직영점 14.0%, 온라인 12.6%의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각 유통망별 판매대금은 판매 후 7-30일 이내 현금 회수 조건으로 운영되고 있다. 에스티오의 주요 제품은 의복으로 원재료는 면, 실크 등의 원단과 라벨, 단추, 지퍼 등 소모성 부재료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원재료의 대부분은 원단으로 구성되며 부재료의 비중이 매우 낮은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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