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이그잭스 주가 전망 2차전지 관련주(얍엑스)

선숭 2021. 9. 3. 18:44
반응형

이그잭스 주가가 3일 시간 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여 주목받고 있다. 이그잭스는 '이차 전지용 바인더, 이를 포함하는 이차 전지용 음극 및 이차 전지'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특허권자는 얍엑스(이그잭스의 변경되는 이름)와 테크늄, 한인정밀화학이며 취득일은 전날인 2일이다. 회사 측은 "이차전지 음극재 핵심 소재 음극용 바인더 물질 확보를 통해 향후 음극재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한 납품 및 자체 제조 인프라를 마련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얍엑스와 테크늄이 공동 출원한 2건의 특허는 음극용 바인더 물질을 통해 초기 방전 유지율 향상, 활물질의 부피팽창 억제 등 이차전지 전극의 수명 및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회사 측은 향후 화합물 구조 차이에 따른 추가 물질 특허도 공동 출원을 준비 중이다.

이그잭스 주가 얍엑스

이차전지 음극재는 음극용 바인더, 활물질, 도전재 등 3대 소재로 구성된다. 이 중 음극용 바인더는 충전과 방전 시 음극 물질을 고정하는 역할을 한다. 현재 국내에서 음극용 바인더 생산하는 업체는 단 1곳에 불과하다. 얍엑스와 테크늄은 현재 국내 주요 음극재 생산기업 3곳을 대상으로 제품 샘플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샘플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얍엑스와 테크늄의 기술을 활용해 국내에선 두 번째 음극용 바인더 생산업체가 탄생하는 셈이다. 회사 측은 샘플 테스트 완료 후 납품 시작과 함께 자체적인 최종 음극용 바인더 양산체제 구축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최시명 얍엑스 대표이사는 "양사는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부상 중인 이차전지 및 디스플레이, 반도체 분야 내 핵심 소재의 제조 생산업을 주력으로 영위해 왔다"며 "테크늄은 풍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연구개발(R&D)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고, 얍엑스 역시 생산 및 제조 경쟁력에 특화된 만큼 향후 이차전지 핵심 소재로 손꼽히는 음극용 바인더의 국내 극소수 공급 라인 중 하나로 부상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그잭스 주가 얍엑스

이그잭스는 현재 OLED 및 LCD에 적용되는 디스플레이용 정밀화학소재와 IoT에 적용되는 무선전자 태그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2010년 10월 30일에 코스닥 상장법인인 주식회사 SC팅크그린과 합병하였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NFC 안테나 생산 및 성능 향상에 매진하고 있으며,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와 안정적인 공급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한편 테크늄은 반도체 공정에 활용되는 포토레지스트용 핵심 소재 제조업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이다. 지난해부터 이차전지 소재 연구 개발에 집중해 왔으며 기존 한 가지 목적을 위해 사용하던 이차전지 전해액 첨가제 대신 불산(HF) 스캐벤저(Scavenger), 전극 보호제, 표면 보호층(SEI) 형성 조절, 가스 억제 등 2가지 이상의 기능성을 갖는 전해액 첨가제를 자체 개발하기도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