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현우산업 주가 전망 전기차 관련주 애플카 LG이노텍

선숭 2021. 9. 3. 18:36
반응형

현우산업 주가가 강세다. 현우산업 주가는 3일 기준 전일대비 26.15%(1,360원) 상승한 6,56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는 애플카 TF에 LG이노텍이 참여했다는 소식이 알려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LG그룹이 애플카 TF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LG전자에 납품하는 현우전자의 주가도 동반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이노텍은 최근 애플카 부품 공급을 위한 TF를 구성했다. 현재 본계약 전으로 개발 중인 시스템 성능 검증 및 개선 단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이 자체 전기차 '애플카' 생산을 목표로 일본 도요타와 협의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대만 디지타임스는 2일(현지시간) 애플이 2024년까지 애플카 양산을 위해 최근 일본 자동차 완성업체 도요타를 방문했다고 보도했다. 지난달 한국에 이어 다음 행선지는 일본으로 정했다는 설명이다.

현우산업 주가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배터리는 미국에서 생산하기를 원하지만, 제조 자체는 완성차 업체와 협력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자체 전기차 제작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를 찾고 있다. 특히 최근엔 여러 아시아 납품 업체, 완성차 업체와 만나며 다시 논의를 시작한 사실이 드러났다. 지난달엔 한국을 방문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카 개발 실무진은 극비리에 SK그룹 등 복수의 한국 기업을 방문했다. 구체적인 방문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배터리 공급이 주요 관심사인 것으로 추정됐다. 애플카 실무진 방문 일정은 비밀리에 진행돼 그룹 내 어떤 계열사를 만났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다만 이번 방문에서 현대차그룹은 찾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현우산업 주가

현우산업은 LCD, LED 및 OLED 등의 다양한 디지털 가전기기와 자동차 전장(AUTO)에 장착되는 PCB(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이다. PCB제조에 필요한 주요 원재료인 CCL과 PREPREG 등을 해외 공급사(중화권) 및 국내(두산전자 등) 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있다. 연결회사의 대표 주 고객사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등으로 국내외 경제 상황과 함께 주매출처인 LG계열의 발주량 물량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 현우산업 시가총액은 1,015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975위다. 상장주식수는 15,474,878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현우산업 본사 주소는 인천광역시 서구 검단로 51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현우산업 목적 산업은 인쇄회로기판 제조 및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 반도체 소자 제조 및 도소매업, 시뮬레이션 시스템 개발 제조 판매업, 프랜차이즈 사업, 기타 위에 부대 되는 사업 등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