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우리산업홀딩스 주가 전망

선숭 2021. 9. 2. 18:57
반응형

우리산업홀딩스 주가가 2일 시간 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여 주목받고 있다. 한편, 이날 우리산업홀딩스 주가 상승 이유는 명확하게 밝혀진 바 없다. 우리산업홀딩스는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을 생산하는 완성차업계의 2차 공급업체다. 국내 주요 거래처는 한라비스테온공조, 현대모비스, 만도 등이며, 국외 수출 거래선은 DENSO, WALEO, BEHR, DELPHI 등이다. 수요자는 대부분 완성차 업체의 1차 공급업체로서의 확고한 시장 지위를 가지고 있다. 완성차 업체들의 부품 구매 추세가 급격히 다국적화되어감에 따라 현지법인 설립 등으로 글로벌 영업활동을 확대 중이다. 우리산업홀딩스 시가총액은 1,061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933위다. 상장주식수는 18,887,341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우리산업홀딩스 주가

우리산업홀딩스는 1989년 2월 27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7월 코스닥시장에 주권을 상장하였다. 당사는 분할 전인 2015년 3월 31일까지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었으나, 2015년 4월 1일로 분할 신설회사인 '우리산업(주)'에게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였다. 이에 따라 당사는 상호를 '우리산업홀딩스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지주사업 및 임대사업 등을 영위하는 지주회사로 전환하였다. 우리산업홀딩스 본사 주소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지삼로 89(지곡동)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당사는 지주회사 전환을 통해 제조사업부문과 투자사업부문을 분리하여 기업 지배구조의 투명성과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2015년 우리산업홀딩스(주)를 출범하였다. 우리산업홀딩스는 우리산업 그룹의 주주가치 극대화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투명한 경영 환경을 구축하여 주주들에게 정확한 경영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며, 각 사업군별 특성에 따라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 지배구조 체제를 확립하고 그룹 경쟁력을 극대화하고자 한다.

우리산업홀딩스 주가

종속회사로는 코스닥 상장사인 (주)우리산업을 포함하여 국내 2개사, 해외 8개사의 자회사를 두고 있다. 우리산업홀딩스(주)는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기 위해 2015년 2월 26일 주주총회의 승인을 얻어 2015년 4월 1일에 인적 분할됨에 따라 투자 및 브랜드 수수료, 경영자문수수료, 임대수익 등 수익으로하는 지주회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산업의 특성으로 '지주회사'란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회사를 말한다. 지주회사 체제는 독립적인 경영 및 객관적인 성과평가를 가능케 함으로써 책임경영 체제를 확립하고, 각 사업부문별 사업 특성에 맞는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 지배구조 체제를 확립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문화된 사업영역에 기업의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경영위험의 분산을 추구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