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SIMPAC 주가 전망

선숭 2021. 9. 2. 11:33
반응형

SIMPAC 주가가 상승세다. SIMPAC 주가는 2일 오전 11시 23분 기준 전일대비 13.42%(1,060원) 상승한 8,960원에 거래되고 있다. 1973년 설립된 SIMPAC은 2001년 쌍용그룹에서 계열 분리되며 상호를 SIMPAC으로 변경하였으며 프레스 사업부, 합금철 사업부, Roll사업부를 영위하고 있다. 동사의 주요 제품인 합금철은 '페로앨로이'라고도 하며 철강 제련과정 및 전기강판 생산과정에서 불순물을 제거할 목적으로 사용하는 철합금이다. 합금철 산업의 경쟁력은 원료의 가격 및 전력단가, 특화 생산기술 보유 여부에 따른 기술력 차이에 의해서 결정된다. SIMPAC 시가총액은 5,882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330위다. 상장주식수는 65,429,516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SIMPAC 본사 주소는 인천시 부평구 부평북로 141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SIMPAC 주가

지배회사인 당사 (주)SIMPAC은 프레스 사업부, 합금철 사업부, Roll사업부를 영위하고 있으며 당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프레스 사업부문에 속한 SIMPAC, SIMPAC TIANJIN Co., Ltd., SIMPAC AMERICA Co., Ltd, SIMPAC MEXICO S. de R. L. de C. V., SIMPAC EUROPE GMBH는 금속성형가공기계와 그 주변장치 제작 판매, 부품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다. 합금철 사업부문에 속한 SIMPAC과 SIMPAC인더스트리는 합금철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고 Roll사업부에 속한 SIMPAC은 제지용 및 제철용 Roll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주물 및 산업기계 부문에 속한 SIMPAC인더스트리, SIMPAC주물, SIMPAC산기는 주물소재, 고무플라스틱 가공기계, 금속가공 기계를 제작 판매하고 있다. 임대 사업부문에 속한 SIMPAC로지스틱스는 창고 임대 사업을, 두루가온누리는 위생관리 서비스를, KTB칸피던스사모부동산투자신탁제35호는 부동산 임대업을 영위하고 있다.

SIMPAC 주가

프레스 업계의 특징은 일부 범용 기종을 제외하고는 종류 및 규격이 다양하여 주문생산방식에 의한 다품종 소량 생산의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팽창시 신속한 공급에 한계가 있고 가공 및 조립의 특성상 노동집약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다. 프레스 산업은 자동차 산업의 성장과 함께 미국, 독일, 일본 등의 선진국을 중심으로 발전하였으나, 90년대 미국의 프레스 산업의 몰락으로 현재는 독일과 일본이 가장 선진화된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국내 프레스 산업은 70년대부터 위상을 갖추기 시작하여 80년대 자동차 산업의 성장 및 90년대 가전 산업의 성장과 함께 현재까지 꾸준히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그 결과 독일과 일본 다음으로 높은 기술력이 발전하면서 국내기업의 세계 시장점유율도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당사는 해외 법인 및 사무소 설치를 확대하여 현지 및 해당 주변 국가의 프레스 시장 선점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