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네오크레마 주가 전망

선숭 2021. 9. 1. 09:38
반응형

네오크레마 주가가 상승세다. 네오크레마 주가는 1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전일대비 10.83%(1,300원) 상승한 13,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네오크레마는 기능성 식품소재 기업으로서 기능성 당 및 펩타이드 제품 제조/식품첨가물 등의 상품 유통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고순도의 액상 및 파우더 제형의 갈락토올리고당(GOS)과 유기농 갈락토올리고당, 기능성 펩타이드 등을 제조하고 있다. 기존의 일반적인 공정 외에 추가적인 발효(fermentation) 공정을 통해서 포도당의 함량을 최대한 낮추는 제조공정을 개발하여 동사의 제품은 기존의 일반 제품 대비 고순도 제품으로 70% 수준의 순도를 보유하고 있다. 네오크레마 시가총액은 969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991위다. 상장주식수는 7,315,995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한편, 이날 네오크레마 주가 상승 이유는 명확하게 밝혀진 바 없다.

네오크레마 주가

네오크레마는 2007년 1월 8일 기능성 당 및 펩타이드 제품 제조와 상품 유통을 주 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당사는 별도의 존속기한을 정하고 있지 않다. 본사 주소는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211(가락동, 나은 빌딩)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당사 정관에 기재된 목적사업으로는 농수축산물, 음식료품, 화장품, 사료의 제조, 수입, 도소매, 중개 및 위탁 판매업, 음식료품 원료의 제조, 수입, 도소매, 중개 및 위탁 판매업, 화장품 원료의 제조, 수입, 도소매, 중개 및 위탁 판매업, 사료 원료의 제조, 수입, 도소매, 중개 및 위탁 판매업,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부동산 임대사업,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이다. 당사는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기능성 식품소재 기업으로서 기능성 당 펩타이드 제품 제조와 식품첨가물 등의 상품 유통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종속회사인 (주)위스트는 건강기능식품 등을 기획 및 유통 판매사로 완제품 사업으로 사업부문을 확장하고 있다.

네오크레마 주가

당(sugar)은 일반적으로 설탕으로 가리키는데 화학적으로는 당류 중에서 물이 녹으면 단맛이 나는 것을 통틀어 일컫기도 한다. 식품공전에는 식품상 당류로 분류하고 있으며 당사는 그중 올리고당류 및 올리고당 가공품과 당류 가공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네오크레마는 창업 초기부터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대체 감미료에 대한 관심을 기반으로 설탕과 전분당을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대체 감미료를 국내에 소개해왔다. 특히, 세계적으로도 당저감을 위한 노력을 기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류를 위협하는 질환 중 하나인 비만에 대한 원인으로 첨가당과 같은 탄수화물의 섭취 증가가 거론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당사의 제품은 분유, 식음료 등 기능성 식품 등에 적용되어 대체당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단순히 설탕류 등의 당을 대체하는 것을 넘어 장 내 환경개선, 혈당 상승 억제 등의 기능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군을 개발하여 시중 제품에 적용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