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제너셈 주가 전망(반도체 삼성 투자 관련주)

선숭 2021. 8. 26. 13:44
반응형

제너셈 주가가 상승세다. 제너셈 주가는 26일 오후 1시 35분 기준 전일대비 11%(1,080원) 상승한 10,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삼성그룹이 3년간 반도체, 바이오 소재 등에 240조 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이 투자심리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해당 소식에 제너셈, 코세스, 코디, 디아이 등도 1% 이상 상승 중이다. 삼성그룹은 지난 24일 2023년까지 3년간 반도체, 바이오 등 전략 사업에 240조 원을 신규 투자하고 4만 명을 직접 고용하겠다고 발표했다. 박유악 키움증권 연구원은 "삼성그룹의 투자 발표가 반도체 소재, 부품, 장비 등 공급망에 대한 투자심리를 개선하는데 도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너셈은 반도체 제조 후공정에 사용되는 pick&place, inspection, test handler 등 다양한 반도체 후공정 검사 및 이송장비를 설계, 제조하는 장비 전문 기업이다.

제너셈 주가

반도체 후공정 자동화 장비의 주력 상품으로 Laser Marking, Test Handler, Inspection, Pick&Place와 Automation 장비 등이 있다. 반도체 후공정 장비가 주요 매출(100%)을 구성하고 있다. 제너셈 시가총액은 956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982위다. 상장주식수는 8,769,174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주)삼성전자는 2016년 10월 26일 이사회를 통하여 본점을 "인천광역시 서구 봉수대로 206"에서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84번길 24"로 주소지 이전하였다. 제너셈이 영위하는 목적사업은 반도체 제조장비 제작 및 판매업, 반도체 제조장비 부품 제작 및 판매업, 인쇄회로기판 등 전자제품 제조, 검사장비 제작 및 판매, 전기 각 호의 업무에 관련된 일체의 수출 및 수입업, 전기 각 호의 업무에 관련된 일체의 서비스업, 부동산 임대업, 시스템,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등이다.

제너셈 주가

제너셈은 반도체 후공정 자동화 장비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2000년 11월 21에 설립되어, 인천광역시 송도동에 본사가 위치해 있다. 반도체 후공정 자동화 장비의 주력 상품으로는 Laser Marking, Test Handler, Inspection, Pick&Place 외 Automation 장비가 있으며 대부분의 장비는 customize화 되어 고객에게 납품되고 있다. 레이저 빔으로는 반도체 및 PCB의 표면에 회사명, 로고, 모델명 및 바코드 등을 표시하는 장비로, 당사는 해외 Maker로부터 Parts를 수입하여 Assembly 및 Softward 개발을 통하여 수요자의 요구사항을 커스터마이징하여 공급하고 있다. Laser Marking 장비의 주요 고객은 PCB 제조사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밖에 반도체 제조사(PCB 고객이 패키징 고객으로 납품 후 에폭시 및 기판에 마킹, 또는 Wafer level package에 들어가는 웨이퍼 칩면에 직접 마킹하는 장비) 등 다양한 고객사에 대하여 다양한 마킹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