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코미코 주가 전망

선숭 2021. 8. 18. 12:08
반응형

코미코 주가가 상승세다. 코미코 주가는 18일 오전 11시 59분 기준 전일대비 9.78%(7,100원) 상승한 79,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코미코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163억 원을 기록했다. 코미코는 2013년 8월 13일 주식회사 코미코의 세정, 코팅의 세정, 코팅 사업부문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물적분할을 통해 신설된 회사다. 물적분할에 따른 존속회사의 명칭이 미코로 변경되었으며, 신설법인이 기존 코미코 사명을 사용하고 있다. 코미코 본사 주소는 경기도 안성시 모산로 8 (신모산동)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당사는 현재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 및 중소기업 기본법 시행령 제3조에 의거 중소기업에 해당한다. 코미코는 고가의 반도체 공정 장비 부품을 재생하는 업체로 공정 장비 부품에 따라 세정 및 코팅 방법을 달리하여 정밀세정 및 특수 코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미코 주가

일반적으로 반도체 공정 장비 부품은 화학물질 및 플라즈마 환경에서 공정 조건, 높은 전압의 사용으로 인해 부식되거나 표면층이 손상된다. 공정 장비 부품은 고가의 부품에 속하므로 부품을 지속해서 교체하면 제조업체의 원가 부담이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반도체 공정별, 부품 소재별 특성을 고려하여 정밀세정 및 특수 코팅을 처리함으로써 소모성 부품을 재생하고 있다. 또한, 당사가 보유한 정밀세정 및 특수 코팅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열처리사업 등에 신규로 진출하고 있다. 당사는 2013년 8월 13일 주식회사 코미코의 정밀세정, 특수 코팅 사업부문에 대해 전문성과 독립성을 확보함으로써 핵심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이를 고도화하여 세계 최고의 세정, 코팅 기업을 목적으로 물적 분할된 신설기업이다. 반도체 고기능성 부품 제작을 주 사업영역으로 가지고 있는 존속법인이 코미코에서 미코로 사명을 변경하고 신설법인인 당사가 코미코의 회사명을 사용하고 있다.

코미코 주가

코미코가 영위하는 정밀세정 및 특수코팅 분야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태양광 제조 공정 중에 발생하는 미세 오염(Micro Contamination)을 제어하고 최적의 공정 수율을 유지하여 생산성을 향상하고, 고가의 공정장비 부품을 재사용할 수 있도록 재생산하여 생산원가를 절감하는데 이바지하는 사업분야라고 할 수 있다. 미세 오염(Micro Contamination)은 제품의 생산수율(Yield)과 부품의 수명을 단축시켜 제품 품질에 악영향을 미친다. 세정, 코팅 산업은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미세 오염을 제어하는 산업으로서 단순히 장비나 부품의 오염을 제거하고 재생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용을 위한 컨디션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키고 사용 수명을 연장하는 한편, 공정 준비시간을 단축시킴으로써 공정효율과 생산수율의 증가에 기여한다. 코미코 시가총액은 8,137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93위다. 상장주식수는 10,020,447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코미코 최대주주는 (주)미코로 지분율 38.51%를 보유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