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브리지텍 주가 전망

선숭 2021. 8. 11. 11:09
반응형

브리지텍 주가가 강세다. 브리지텍 주가는 11일 오전 10시 59분 기준 전일대비 17.62%(875원) 상승한 5,840원에 거래되고 있다. 브리지텍은 콜센터 솔루션 전문업체다. IPCC, 클라우드 콜센터, 음성인식, IVVR, IVR 등 솔루션을 제공한다. 관련 이슈로는 지난달 엘지유플러스와 93억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있다. 계약금은 지난해 매출의 21.1% 규모다. 계약기간은 내년 2월 28일까지다. 브리지텍은 1995년 3월 설립되어 2008년 6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다.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로 AI 콜센터와 음성인식/화자인증, 보이는 ARS, IP 기반의 유무선(인터넷전화, LTE 이동전화)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 공급하였다. 또한 보유한 제품을 활용하여 인프라를 구축한 후 기업고객에게 임대하고 사용하는 기간 동안 비용을 지급받는 클라우드 환경의 소프트웨어 임대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다.

브리지텍 주가

브리지텍 시가총액은 703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241위다. 상장주식수는 11,952,500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당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로 AI(인공지능) 콜센터와 음성인식/화자인증, 보이는 ARS, IP 기반의 유무선(지능망서비스, 무선 이동통신)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공급하고, 당사가 보유한 제품을 활용하여 인프라를 구축한 후 기업 고객에게 임대하고 사용하는 기간 동안 비용을 지급받는 클라우드 환경의 소프트웨어 임대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로서 금융권, 통신사,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콜센터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콜센터 구축사업 외에도 당사가 기 구축한 콜센터의 유지보수 서비스, 통신사업자와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콜센터 솔루션을 구축한 후 임대해주고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통화관리 서비스와 같은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브리지텍 주가

또한 국내 기간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인터넷 프로토콜(IP) 네트워크 기반의 광대역 통합망(BcN)에서의 유무선통신 가입자들을 위한 다양한 멀티미디어(음성/영상/데이터) 부가솔루션 제공에 필요한 미디어 서버, 애플리케이션 서버, 통합 서비스 관리에 대한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고 그에 수반되는 개발용역 업무를 수행한다. 콜센터를 구성하는 제품은 약 20여 종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든 솔루션으로 자체 기술로 확보하고 있다. 국내 콜센터 시장은 당사와 같은 국산 솔루션과 외산 솔루션을 취급하는 리셀러들과 경쟁구도이며 풀 패키지, 가격경쟁력과 고객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수 있는 기술지원 시스템이 타사 대비 우월한 편이다. 음성인식 사업은 스마트 디바이스 출시 이후 터치리스 인터페이스로 음성인식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