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에스넷 주가 전망

선숭 2021. 8. 5. 11:39
반응형

에스넷 주가가 강세다. 에스넷 주가는 5일 오전 11시 30분 기준 전일대비 19.34%(1,530원) 상승한 9,4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달 에스넷은 코렌스이엠과 '시스템 초 고도화를 위한 공동 사업 협약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스넷은 코렌스이엠과 OT(운영기술, IT(정보기술) 간 제휴가 가능한 전략 파트너로, 제조 AI, 빅데이터, 엣지컴퓨팅 등의 기술 도입 시 ICT 기술력과 OT, IT 전문 개발자 조직을 활용해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코렌스이엠은 전기차 부품 디지털 클러스터 조성을 목표로 부산 마음산업단지에서 14개 협력사와 함께 전기차의 핵심인 구동유닛을 생산할 예정이다. 에스넷은 관계사 3D팩토리와 인공지능(VR)과 홀로그램 등 차세대 사업에서 협력관계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 LG전자, 현대기아차 등에 관련 콘텐츠와 시스템을 공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일 삼성전자가 메타버스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는 소식에 지금까지 관련주들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에스넷 주가

에스넷은 1999년 삼성 네트워크사업부문에서 분리하여 설립되었으며, 네트워크 통합시스템 구축 및 자문, 유지보수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2002년 미국 CISCO사로부터 Gold 파트너 자격을 취득한 이래 현재까지 CISCO사의 다양한 제품군을 국내외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동사의 SDN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효율성 및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며 세계 SND 시장 규모는 연평균 50% 이상 성장이 전망된다. 에스넷 시가총액은 1,519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709위다. 상장주식수는 16,075,215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에스넷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벤처기업 창업 및 투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에스앤에프네트웍스, IT infrastructure의 Management, Operation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굿어스(주), Data Base Management System(DBMS) 구축 및 유지보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굿어스데이터(주), 정보통신공사업과 기계설비공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굿어스스마트솔루션(주) 등이 있다.

에스넷 주가

당사는 1999년 삼성 네트워크사업부문에서 분리하여 설립되어 2000년 4월 25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다. 동사의 주요 사업은 네트워크 통합시스템 구축 및 자문, 유지보수다. 에스넷은 2002년 미국 CISCO사로부터 Gold 파트너 자격을 취득한 이래 현재까지 CISCO사의 다양한 제품군을 국내외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ATP-ACI(Application Centric Infrastructure), ATP-EnergyWise Suite Ingegrator, Advanced IoT-Manufacturing Specialization 등에 특화되어 장비 공급 및 유지보수뿐만 아니라 구축 및 운영에 필요한 기술력 확보로 시장 영역을 확대해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네트워크 통합이란 흩어져 있는 네트워크를 하나의 단위로 통합하여 고객의 환경에 맞는 최적화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