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

선숭 2021. 7. 23. 10:57
반응형

세종메디칼 주가가 강세다. 세종메디칼 주가는 23일 오전 10시 41분 기준 전일대비 29.95%(3,100원) 상승한 13,450원에 상한가 거래되고 있다. 세종메디칼 주가가 외국인의 매도세에도 불구하고 오전장 들어 상한가를 달성했다. 이날 오전 9시 20분 기준 외국인은 세종메디칼 주식 7000주를 매도한 것으로 추정된다. 지금까지 주가 상승을 견인했던 외국인의 매도세 전환에도 주가는 오히려 오른 셈이다. 복강경 수술 디바이스 제작사인 세종메디칼은 자체 개발한 복강경 수술용 의료기기를 전 세계 약 30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이날 세종메디칼 주가 상승 이유는 명확히 밝혀진 바 없다. 세종메디칼 시가총액은 912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078위다. 상장주식수는 6,777,741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세종메디칼 주가

세종메디칼은 2010년 8월 3일에 설립되어 의료용 기기(복강경 수술 기구 등) 제조 및 조립업을 영위하고 있다. 동사는 Trocar를 비롯한 다양한 수술 기구 개발 및 생산 경험을 통하여 급변하는 복강경 수술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었다. 복강경수술 기구인 LapSingle Plus는 로봇수술 발전과 함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일회용 생체검사용 도구인 LapBag는 국내 의료현장에서 고유명사처럼 사용된다. 세종메디칼 본사 주소는 경기 파주시 신촌 2로 11(신촌동)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세종메디칼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골밀도진단기 제조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요즈마비엠텍이 있다. (주)요즈마비엠텍 본사 주소는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137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세종메디칼 주가

세종메디칼 주요 사업의 내용은 플라스틱 제품 도소매업, 부동산임대 및 매매업, 의료용 기기 제조 및 조립업, 의료용 기기 도소매업 및 수출 수입업, 전자부품 제조 및 조립업, 정형외과 용품 제조업, 고무 용품 제조업, 의료정밀 및 광학기기 도소매업, 의료기기, 헬스케어 제품, 화장품 및 방향제 판매업, 신생기업, 벤처 인큐베이팅 엑셀러레이터 사업, 전시 및 행사 대행업, 부동산 개발 및 공급업, 부동산 컨설팅 및 마케팅 사업, 금융투자업 등이 있다. 일반적으로 의료기기 산업은 타 산업에 비해 계절적 수요의 변동이나 경기변동에 따른 영향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수술용 기구의 경우 특성상 안정적인 수요 성장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환율 등 원료 수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및 건강보험 재정 악화로 인한 일괄 약가인하 등과 같은 정부의 정책 변화 등에 따라 당사의 매출 및 수익구조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