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엑사이엔씨 주가 전망

선숭 2021. 7. 5. 11:17
반응형

엑사이엔씨 주가가 상승세다. 엑사이엔씨 주가는 5일 오전 11시 7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0.71%(440원) 상승한 2,565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달 업계에 따르면 현대, 기아차가 차세대 전기차의 주행거리 연장을 위해 고효율 '탄소 나노튜브 히터'를 도입할 것으로 보인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엑사이엔씨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탄소 나노튜브 히터는 열 전달률이 우수한 탄소 나노튜브(CNT)를 발열체로 사용하는 히터로, 서비스터 소자를 활용하는 PTC 히터 대비 열 전달률이 3배가량 높다. 임은영 삼성증권 연구원은 "히트펌프 시스템은 열을 이동시켜주는 장치로 외부 열교환기(콘덴서)가 차량 외부의 열을 흡수하고, 내부 열교환기는 구동모터, 인버터 등 차량 내 전장제품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흡수해 PTC 히터 의존도를 낮춘다. 히트펌프 시스템의 기본 사양 확대 가능성에 따라 PTC 히터가 사라질 것에 대한 우려도 있다"라고 전했다.

엑사이엔씨 주가

엑사이엔씨는 1991년 5월 3일에 설립되었고, 2001년 12월 13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동사를 제외한 6개의 종속회사가 있다. 전문건설부문의 클린룸, 수장, 파티션, 인테리어사업과 첨단부 품부 문의 Crystal Device(단말 부품)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파주 9세대 라인 및 OLED 라인 등에 참여하고 있고, S&I, GS건설,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림산업 등 대형 건설사와 협력 강화하고 있다. 엑사이엔씨는 탄소 나노튜브의 전기 저항성, 열전도성 등의 특성을 이용해 발열, CNT 복합재 분야에서 연구개발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엑사이엔씨 시가총액은 849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127위다. 상장주식수는 33,173,548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엑사이엔씨 주가

엑사이엔씨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스피커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엠소닉, EMSOMIC(YANTAI) CORPORATION, PT. EMSONIC INDONESIA, 사물인터넷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올리브앤도브, 전문건설업을 영위하고 있는 EXA Vietnam Co., Ltd., EXA SP. ZO. O. 가 있다. 클린룸 산업은 LG디스플레이 등 LCD, LED, OLED 관련 업계의 신규 생산라인 증설 투자계획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으며, 스틸 패널을 원재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건축 및 건설경기와 철강 수요에 따른 가격 변동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 클린룸 사업부문의 무정전 패널 시장은 객관적인 자료는 없지만 엑사이엔씨가 수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LG디스플레이 파주 9세대 라인 및 OLED 라인 등에 참여하고 있으며, S&I(舊서브원) 및 GS건설,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림산업(DL) 등 대형 건설사와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