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전망 모더나 백신 관련주

선숭 2021. 6. 29. 11:02
반응형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가 상승세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는 29일 오전 10시 54분 기준 전일대비 8.95%(115원) 상승한 1,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모더나 백신 생산 확대 소식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모더나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다. 이날 모더나, 화이자 관련주 주가 변동에 투자자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mRNA(메신저 리보핵산) 계열의 코로나 19 백신을 맞으면 예방 효과가 몇 년간 지속될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의 28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의 면역학자 알리 엘레베디가 이끈 연구진은 해당 연구가 담긴 논문을 학술지 네이처에 게재했다. 화이자와 모더나 외에 미국에서 긴급사용이 허용된 마지막 백신인 얀센은 백신 방식이 달라 연구에 포함하지 않았는데 엘러베디 박사는 바이러스 매개 형식의 얀센은 mRNA보다는 면역 영속성이 덜할 것으로 짐작한다고 덧붙였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연구진은 지난달 코로나 19에 감염된 뒤 치유된 사람들 몸에서 바이러스를 인식하는 면역 세포들이 골수 속에 감염 후 최소한 8개월 동안 남아있다고 학계에 보고했다. 또 다른 팀은 소위 기억 B 세포는 계속 자라서 감염 후 최소한 1년 동안 강화된다고 주장했다. 이 같은 발견을 바탕으로 연구진은 '감염되었고 그 후에 백신 접종을 한 사람들은 면역성이 수년, 잘하면 평생 지속될 수도 있다"라고 말했다. 백신 관련 이슈가 추가됨에 따라 국내 관련주 변동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코로나 백신 관련주들이 백신 관련 소식에 큰 주가 변동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시장서 화이자 관련주로는 신풍제약, KPX생명과학, 제일약품, 우리바이오, 부광약품, 셀트리온, 한미약품 등이 거론된다. 시장서 모더나 관련주로 거론되는 종목은 삼성바이오, 녹십자, 파미셀, 바른손, 에이비프로바이오, 엔투텍, 소마젠 등이 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에이비프로바이오는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다.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한다. IT부품산업과 자동차 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 중이다. 2019년 9월 유지인트에서 에이비프로바이오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시가총액은 3,521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273위다. 상장주식수는 251,469,584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