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한국종합기술 주가 전망 이재명 이준석 관련주

선숭 2021. 6. 24. 10:50
반응형

한국종합기술 주가가 상승세다. 한국종합기술은 이재명 경기도지사 관련주로 꼽히는 종목 중 하나다. 지난 1월 한국종합기술은 "당사 사외이사 등이 이재명지키기범국민대책위원회 발기인 명단에 포함된 건 사실"이라고 공시했다. 다만 "개인적인 사항으로 당사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 과거 및 현재 이 지사와 당사 간 사업 관련 내용이 전혀 없다"라고 말했다. 한국종합기술 주가는 24일 오전 10시 42분 기준 전일대비 15.57%(1,260원) 상승한 9,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국종합기술은 지난 23일 시간 외 매매에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에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한국종합기술이 정치 테마주에 엮여서 급등했다는 추론을 한 바 있다. 한편 한국종합기술은 이준석 대선 정책주로도 꼽히고 있다.

한국종합기술 주가

한국종합기술은 상하수도, 수자원 개발, 도시계획, 환경, 도로, 교통, 교량, 터널, 항만, 철도 등 엔지니어링 전 분야에서 기획, 타당성 조사, 설계, 분석평가, 감리업무 등 수행하는 건설엔지니어링 회사다. 한국종합기술의 매출 대부분은 국내 공공부문에서 발주하는 엔지니어링 용역 수주를 통해 발생한다. 해외사업과 관급토목공사 수주로 관련 매출도 일부 발생하고 있다. 환경, 물, 에너지, 플랜트 EPC 및 EPCM 사업의 시장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종합기술 시가총액은 1,021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853위다. 상장주식수는 10,950,000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한국종합기술 주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을 내년 대선공약으로 채택할 의지를 밝혔다. 이준석 대표는 23일 오후 국민의힘 제주도당사에서 당원과의 간담회를 갖고 제조 제2공항 건설사업 추진 의지를 피력했다. 이 대표는 "원희룡 도정의 역점사업은 적극 지원하려고 한다"며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을 찬성하는) 원 지사의 말씀에 준용해서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제주공항의 한계치는 뚜렷하다"며 "써울~제주 노선은 전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노선이 된 지 오래다. 신공항 건설은 불가피하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가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면서 사업이 무산되지 않을까 우려도 있을 것"이라며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우리당 의원들에게 잘 부탁드려서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 추진을 당론으로 채택할지는 국회 환노위 의원들과 의견을 모아 최종적으로 결정할 수 있다"며 추후 논의를 약속했다. 한국종합기술은 과거 제주공항 건설 관련 이력이 있어서 이번 제주 2 공항 이슈에 관련주로 언급되며 대선 테마주로 엮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