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파커스 주가 전망

선숭 2021. 6. 21. 10:54
반응형

파커스 주가가 상승세다. 파커스는 1970년 3월에 설립되었으며, 1987년 6월 법인 전환 후, 2002년 7월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다. 파커스와 그 종속회사는 프린터 부품 및 LED 조명을 제조,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크게 프린터 부품과 LED 조명사업으로 구분할 수 있다. 파커스의 매출은 프린터 부품 사업 약 74%, LED 조명 사업 약 26%로 구성되어 있다. 파커스 주가는 21일 오전 10시 43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8.93%(635원) 상승한 3,990원에 거래되고 있다. 파커스 주가가 상승하는 뚜렷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으며 최근 감사원장직 사퇴를 선언한 최재형 관련주가 아닌지 논의가 계속되고 있다. 아직 밝혀진 바는 없지만 아니라는 쪽으로 의견이 기울고 있다.

파커스 주가

파커스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홍콩에서 투자업을 영위하고 있는 DAEJIN DPS LIMITED, 프린터 부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위해대진전자유한공사, 위해아커디스전자 유한공사,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투자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파커스메가팩토리가 있다. 파커스는 1970년 3월에 대진 산업사로 설립하였으며, 프린터 제품에 들어가는 핵심 고무 롤러, 블레이드류 및 카트리지와 LED PKG, LAMP 제조 판매를 주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1987년 7월 법인 전환 후, 2002년 7월 한국증권선물거래소가 개설하는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이다. 본사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천흥 8길 49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주요 사업 내용은 전자제품 및 부품 제조 판매업, 고무제품 및 부품 제조 판매업, 전자 제품 소재 수입 및 제품 수출, 통신판매업(전자상거래 등), 부가통신업 및 유통업, 조명장치 제조 및 판매업, 도소매, 부동산 임대업, 무역 및 무역 대행업, 에너지 이용 합리화법에 의한 에너지 절약을 위한 사업, 기타 전기기계 및 전기변환장치 제조업, 전기 공사업 및 정보통신 공사업, 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업, 미용기기 제조 및 판매업, 화장품 및 화장품 원료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다.

파커스 주가

파커스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의 주식소유 현황을 살펴보면 박창식 대표이사 지분율 21.37%, 특수관계인 박영태 지분율 7.89%, 박연숙 4.68%, 박헌우 4.6% 등 총 44.05%이다. 박창식 대표이사는 1988년부터 현재까지 파커스 대표이사직을 염임하고 있으며 학력은 STEVENS INSTITUTE OF TECHNOLOGY를 졸업했다. 파커스는 레이저 프린터 부품인 Sus blade a'ssy 공급을 시작으로, 1998년부터 Supply roller를 납품하기 시작했고, 2001년 이후 삼성전자 프린터 사업부 내 set 및 cartridge에 들어가는 핵심 롤러 및 블레이드의 공급 점유율을 증가시키고 있다. 그리고 2016년 삼성전자 프린터 사업부가 HP로 매각됨에 따라 현재는 HP에 부품을 납품하고 있다. 파커스의 주력 제품으로 카트리지에 들어가는 Sus blade a'ssy, Cleaning blade a'ssy, Supply roller, Deve roller, Charge roller 및 기타 OPC film과 belt 등이 있다. Sus blade a'ssy의 경우 파커스의 레이저 용접에 의한 블레이드 접착 기술이 열에 의한 융착으로 접착하는 방식에 비해 높은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며, 높은 생산성을 나타내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