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데이타솔루션 주가 전망 윤석열 디지털 뉴딜정책 수혜주

선숭 2021. 6. 16. 10:04
반응형

디지털 뉴딜정책의 수혜주로 꼽히는 데이타솔루션 주가가 상승세다. 야권 유력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서울 연세대 김대중도서관을 전격 방문해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이 정보화 기반을 다진 것을 기리며 '데이터 기반 정책'을 강조해서다. 

 

데이타솔루션 주가

데이타솔루션 주가가 16일 오전 9시 56분 기준 전일대비 22.93%(1,440원) 상승한 7,720원에 거래되고 있다. 데이타솔루션은 디지털 뉴딜정책의 수혜주로 꼽힌다. 야권 유력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서울 연세대 김대중도서관을 전격 방문해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이 정보화 기반을 다진 것을 기리며 '데이터 기반 정책'을 강조해서다. 윤석열 전 총장은 지난 11일 김대중도서관을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방명록엔 "정보화 기반과 인권 가치로 대한민국의 새 지평선을 여신 김대중 대통령님의 성찰과 가르침을 깊이 새기겠다"라고 남겼다. 이곳에 약 4시간 동안 머무르면서 김성재 김대중평화센터 상임이사의 안내를 받아 김 전 대통령 관련 전시 자료를 둘러봤고 그의 삶과 정책 운영에 관한 설명을 들었다. 윤석열 전 총장이 전직 대통령의 주요 업적을 계승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도 처음이다. 또 김 전 대통령의 업적 중에서도 2000년대 초반 우리나라의 정보화 기반을 다진 것과 인권 신장에 힘쓴 점을 짚었다. 그는 앞선 전문가들과의 만남에서도 '데이터 기반 정책'을 강조했고, 검찰총장 시절 '인권 검찰'을 여러 차례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데이타솔루션은 주로 데이터 산업에 사용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업체로 하드웨어, 빅데이터, 예측 분석, 통계포털, 자료 전송, 사물인터넷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산업을 중심으로 '데이터 기반 정책'과 관련해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되는 점이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

데이타솔루션 주가

데이타솔루션은 오픈베이스의 SI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됐으며 2011년 1월 설립, 사업 부문은 데이터부문, 엔터프라이즈부문/인프라부문, 서비스부문으로 구성된다. 주요 제품은 H/W(정보 저장, 관리, 보호 및 분석용 스토리지), S/W(SPSS), 서비스로는 SI(시스템 컨설팅), 유지보수가 있다. 데이타솔루션은 통계분석 S/W 교육연구시장에서 타 경쟁업체에 비해 국내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데이타솔루션 시가총액은 1,223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820위다. 상장주식수는 16,027,580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한편 데이타솔루션은 델 테크놀로지스 2021 채널 서비스 딜리버리 엑셀런스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데이타솔루션은 2021년 2월 기준으로 지난 12개월 동안 수상 기준인 서비스 퍼포먼스가 80% 이상으로 델 테크놀로지스의 글로벌 표준 퍼포먼스 메트릭스에 의해 선정됐다. 특히 서비스 퍼포먼스의 기준이 되는 4가지 항목을 통합해 어드밴스드 퍼포먼스 레벨을 획득해 탁월한 딜리버리 수행 능력과 노력을 인정받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