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영화 예능

OCN 다크홀 드라마 인물관계도 원작 웹툰 넷플릭스 촬영지 재방송 스위트홈

선숭 2021. 5. 1. 15:23
반응형

OCN 드라마 다크홀이 어제 금요일에 첫 방송되었다. 대규모 석유화학공장 단지가 있는 무지 광역시 인근 숲 속에 생긴 싱크홀, 그곳에서 흘러나온 검은 연기가 사람들의 몸속으로 들어가자 각자 내면에 숨겨둔 어둡고 끔찍한 공포가 눈앞에 나타나기 시작한다. 그 검은 연기를 마신 변종 인간들과, 그 사이에서 살아남은 자들의 처절한 생존기를 담은 드라마다. 괴물과 이에 대적하는 인간들의 모습을 담았다는 점에서 넷플릭스 스위트홈 드라마가 생각난다는 의견도 있다. 다크홀 원작은 드라마이며 이를 원작으로 한 웹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보통 웹툰을 원작으로 드라마를 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OCN 드라마 다크홀은 드라마를 원작으로 웹툰이 제작된다고 한다. 웹툰은 엔씨 버프툰에서 감상할 수 있다. 다크홀 촬영지는 구미라고 밝혀졌다. 한편 넷플릭스 방영 예정은 없다고 한다.

 

 

드라마 다크홀

채널 : OCN, tvN

첫 방송 : 2021.04.30.

몇 부작 : 12부작

금토드라마

방영시간 : 오후 10:50

제작사 : 영화사 우상, 아센디오

연출 : 김봉주

작가 : 정이도

소개 : 싱크홀에서 나온 검은 연기를 마신 변종 인간들, 그 사이에서 살아남은 자들의 처절한 생존기

등장인물 : 김옥빈, 이준혁, 임원희, 조지안, 송상은, 김병기, 오유진, 이하은, 박근록, 김도훈, 이예빛

 

다크홀 전체 줄거리

대규모 석유화학공장 단지가 있는 무지 광역시 인근 숲 속에 생긴 싱크홀. 그곳에서 흘러나온 검은 연기가 사람들의 몸속으로 들어가자 각자 내면에 숨겨둔 어둡고 끔찍한 공포가 눈앞에 나타나기 시작한다. 자신이 만든 공포에 사로잡힌 사람들은 인간성을 잃고 변종 인간이 되어 미쳐가고 무지 시는 연기에 고립된 채 아비규환이 돼버린다. 그런데! 변종 인간의 배후에 어떤 존재가 숨어있다..?!! 처음부터 계속 지켜보고 있었던 거예요. 우리가 두려워하는 모습을 즐기면서. 잃어버린 일상을, 사람다운 삶을 되찾기 위해 처절하게 싸워나가는 생존자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변종인간 보고서

◎1단계 : 연기를 들이마시는 순간, 두 눈에 검은 연기가 서리고 자신에게 가장 트라우마인 기억이 눈 앞에 나타나 극도의 공포감을 느낀다.

2단계 : 얼굴 반 쪽이 검게 변하고 환각상태에 빠져 타인을 자신의 나쁜 기억 속 대상으로 인지하여 무차별적 폭력 성향을 보이거나 공포 속에 빨려 들어가 자멸한다.

3단계 : 한쪽 귀에서 작은 촉수가 나와 어떤 존재에게 직접적인 조종을 받으며, 마치 연기처럼 살아남은 사람들 속에 스며들어 공포와 혼란을 조장한다.

 

다크홀 등장인물 소개

◎이화선 | 연기를 마시고 변하지 않은 유일한 생존자, 서울지방청 광수대 형사(김옥빈)

동료들도 인정하는 자타공인 굳건한 정신력의 대명사. 그러나 수사하고 있던 사건의 용의자에게 유일하게 가족이 되어준 남편마저 살해당하자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지 못했다는 트라우마에 빠지게 되는데.. 그러던 어느 날 남편을 죽인 살인마 이수연의 전화를 받고 내려가게 된 무지 시에서 검은 연기를 마시고 변종 인간이 되어버린 사람들을 목격하게 되고, 자신 역시 문제의 검은 연기를 마시게 된다. 하지만 화선은 변종이 된 사람들과는 달리 공포에 맞서 싸워나가며 다른 생존자들과 함께 잃어버린 일상을 되찾는 데 앞장선다.

◎이수연 | 연쇄살인마

하얀 얼굴, 긴 생머리에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여린 모습이지만, 사실은 약물로 사람을 죽인 뒤 얼굴에 흰 복면을 씌워 붉은 립스틱으로 장난스럽게 스마일 표시를 그려 넣는 사이코패스다. 화선의 남편을 살해한 후 화선에게 조롱하듯 전화를 걸어 자신이 있는 무지 시로 내려오게 만드는 인물.

◎유태한 |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강인한 생존자, 현-렉카 기사, 전-경찰(이준혁)

천하태평한 성격에 농담과 장난을 즐기는 껄렁이처럼 보이지만, 실은 누구보다 강인한 정의감을 갖고 있다. 오해가 얽힌 불미스러운 일로 경찰 제복을 벗기는 했지만, 언제나 경찰 시절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있는 인물이다. 그래서 변종들로 인해 무지 시가 아비규환에 빠지자, 우연히 만난 형사 화선과 함께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애쓴다. 화선의 가장 큰 조력자임과 동시에 검은 연기를 들이마신 화선이 다른 변종 인간들처럼 변하지 않도록 끝까지 그 옆을 지켜주는 정신적 버팀목이기도 하다.

◎박순일 | 인간적 면모가 다분한 현실적 조력자, 무지 시 지구대 경장(임원희)

지역 사정에 밝고 마을 사건에 솔선수범하는 경찰이자 무지고등학교 최경수 이사장의 뒤처리 역시 마다하지 않는 경찰. 혼란에 빠진 무지 시에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태한에게 화선 다음으로 가장 큰 도움을 주는 조력자이기도 하다.

 

 

◎조현호 | 지구대 순경(조지안)

사회 초년생답게 싹싹하고 예의 바른 모습의 경찰이지만 가끔 아이 같은 엉뚱함과 허당끼의 소유자. 곧 태어날 아이를 기다리며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는데 무지 시에 검은 연기가 들이닥치면서 아내가 있는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박순일 경장과 함께 무지 병원에 갇히게 된다.

◎김선녀 | 무지시 무당(송상은)

엄마를 대신해 신내림까지 받아가며 일생을 헌신했건만 예고도 없이 신빨이 사라지자 내림굿을 받았던 선녀 신을 증오하게 된다. 그렇게 절망에 빠져있던 그 앞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연기와 함께 새로운 신이 나타나게 되는데. 그는 더 큰 힘을 얻기 위해 새로운 신을 받아들이기로 한다.

◎최경수 | 무지 고교 이사장(김병기)

피도 눈물도 없는 국가기관 고문기술자에서 수완 좋은 지역 유지, 교육재단 이사장까지 하이패스로 달려온 인물. 자신의 권력과 돈 앞에 머리를 조아리는 사람들을 보며 이를 내심 즐기며 살아왔다.

◎한동림 | 무지 고교 학생(오유진)

부모님이 사고로 돌아가신 후 홀로 할머니를 부양해야 하는 상황 속 마을에서도, 학교에서도, 모두 힘없는 자신을 이용하려는 사람들뿐이지만 무너지지 않기 위해 사력을 다하며 하루하루를 버텨내는 중이다.

◎윤샛별 | 무지 병원 간호사(이하은)

얼마 전 서울에서 무지 병원으로 로테이션 온 간호사. 연약해 보이는 겉모습과 달리 간호사로서의 사명감을 다해 도망치지 않고 병원에 남아 환자들을 돕는다. 태한의 친구, 영식과 짧은 인연이 있다.

◎최승태 | 무지 고교 교사(박근룩)

모범적이고 겸손한 인품 덕에 동료 선생님들과 학생들, 학부모들 사이에서 명망이 두텁다. 패닉의 상황에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과도하리만큼 애를 쓴다.

◎이진석 | 무지 고교 퇴학생(김도훈)

퇴학을 당한 뒤 지금까지 동네 양아치로 살아왔다. 동림을 비롯한 불우한 가정의 여학생들이나 가출한 여학생들을 이용해 쉽게 돈을 벌어 보려고 한다. 동림을 끈질기게 쫓아다니며 괴롭히는 인물.

◎정도윤 | 개하초 1학년(이예빛)

검은 연기를 마시고 변해버린 사람들 속에서 엄마를 잃고 화선에 의해 극적으로 살아남게 된 아이. 처음에는 자신을 불편해하던 화선과 생사고락을 함께 하게 되면서 점차 서로에게 가장 의지가 되는 관계로 발전해 나간다.

 

다크홀 인물관계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