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연예

박주현 프로필 닮은꼴 인간수업 인스타

선숭 2021. 4. 7. 23:57
반응형

박주현은 대한민국의 배우이며 인간수업에서 배규리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며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최근에는 마우스 드라마에서 오봉이 역을 맡아서 인기를 끌고 있다. 

 

박주현 프로필

이름 : 박주현(이름의 뜻은 세상의 밝은 기둥이 되어라)

생일 : 1994년 10월 5일

나이 : 26세

고향 : 부산광역시

키 : 166cm

발사이즈 : 235mm(rnensms 240-245mm)

학력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예술사(2020년 9월 3일 졸업)

가족 : 부모님, 남동생 2명

종교 : 불교 프로필

데뷔 : 2019년 11월 30일 tvN 드라마 스테이지-아내의 침대

소속사 : 935엔터테인먼트

인스타 아이디 : charmgirl_1005

별명 : 독불장군(하고 싶은 게 있거나 뭐에 꽂히면 꼭 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

MBTI : ENFP

팬카페 : 복쭈머니

 

 

박주현 배우는 어릴 적부터 예체능에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외할머니가 노래 강사, 어머니는 발레를 했다고 한다. 특히 음악에 더 관심이 많았고 고등학교 때는 밴드부 보컬이었다고 한다. 부산에서 고등학생 때 밴드부 보컬이었는데, 예체능부가 없어서 지루했는데 선생님의 권유로 밴드부를 직접 만들었다고 한다. 노래를 감성적으로 부르려면 연기를 배워보라는 주변의 조언을 듣고 연기학원 취미반에 등록하게 됐고 그 뒤 뮤지컬 캣츠를 보고 연기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고, 그 계기로 연기자가 될 결심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2020년 넷플릭스 드라마 인간수업에서 배규리 역으로 출연하여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 역할을 맡기 위해 무려 3달에 거쳐서 오디션을 봤다고 한다. 발랄하고 와일드하면서 머리도 좋은 배규리 역을 잘 소화했다고 생각한다. 그해 하반기에는 KBS 예능드라마 좀비탐정에서 주인공 공선지 역을 맡으며 지상파 드라마에도 진출하게 되었다. 2021년 tvN 수목드라마 마우스에서 오봉이 역을 맡아 상처 있는 고등학생에 대한 열연을 펼치고 있다.

 

 

배우 박주현은 중학교 3학년 롯데월드에 놀러 갔다가 장기자랑 비슷한 공개 오디션에 참가했고 그 후 SM엔터테인먼트에서 연락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한다. 그러나 연습생이 되려면 예술고등학교로 전학을 가고 서울에서 트레이닝을 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기숙사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결국 포기했다고 한다. 연주할 수 있는 악기는 드럼, 플루트, 바이올린, 피아노인데 호기심이 많아 얕은 지식이 있어 악보만 있으면 다 하는 수준은 된다고 한다. 상당히 동안인 편이다. 인간수업 촬영 당시 26살이었는데 21살 김동희, 23살 남윤수, 20살 정다빈 사이에서 전혀 어색하지 않은 외모를 자랑했다. 인간수업이 공개된 후 보도 기사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배우의 분위기가 심은하, 강소라, 박혜수와 비슷하다는 반응이 있었다. '복떵이'라는 강아지를 키우고 있으며 전생에 자신이 강아지였을 것이라고 말할 정도로 복떵이에 대한 애정이 상당하다. 배우 채수빈과 상당히 친한 사이로, 연기학원에서 알게 되었으며 재수도 같이 했다고 한다. 인간수업의 캐릭터인 배규리처럼 털털하고 솔직한 편이며 직설적인 성격이라고 한다. 그래서 사람을 깊게 만나고 진짜 친구라고 할 수 있는 바운더리 안에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고. 남동생들의 영향으로 털털한 성격을 가지게 되었고, 운동복을 좋아한다. 잘 뛰어다니고 볼링과 자전거 타기를 즐기는 편이다. SNS 계정에 밤에 한강 둔치에서 농구를 즐기는 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자전거는 전문 로드용을 타고 여름밤에 한강에 가는 것을 즐기며 남양주 팔당댐 근처까지 1시간 반을 자전거를 타고 라이딩을 즐기기도 했다. 스쿠터를 타고 짜장면 배달도 해봤다고 한다. 게임을 좋아하며 주로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긴다고 한다. 면류를 좋아해서 파스타나 짜장면을 직접 만들어 먹는 편이다. 민트초코를 좋아하며 음료수는 솔의 눈을 좋아한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면서 최대한 팬들의 댓글에 답글이나 좋아요를 눌러준다. 또한 인스타 스토리도 답장 영상을 찍어서 올려준다. 버킷리스트는 외국에서 어학연수 겸 한 달 살기, 해외에 별장 짓기, 마당 있는 집에서 대형견을 데려와 복떵이와 같이 키우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