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연예

빈센조 전여빈 니트 선글라스 인스타 연기 간신 프로필

선숭 2021. 3. 30. 11:03
반응형

대한민국의 배우 전여빈. 강릉에서 2남 1녀 중 둘째로 태어났다. 원래 꿈은 의사였는데, 돌아가신 할머니와 생전에 나눈 약속이었으며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입시에 전념했다. 그러나 입시에 실패하여 가장 큰 목표가 무너져서 방황하는 스무살을 보냈었다고 한다. 그러던 와중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를 보고 이런 영화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배우의 꿈을 꾸게 되었다.

대학에 입학하여 전공 수업 외에도 무용과, 실용음악과, 회화과, 문예창작과 등 다른 전공 수업까지 청강하며 공부하였고, 영화제 스태프, 연극 조연출, 뮤지컬 스태프 등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던 중 친오빠(전윤영/사진작가)가 찍어준 프로필 사진을 SNS에 올린 것을 보고 오디션 제의를 받아 데뷔하게 되었다.

 

전여빈

2015년 영화 간신으로 데뷔했고 많은 작품에서 단역과 조연으로 활동했다. 키보드워리어의 찌질한 삶을 그린 영화 '우리 손자 베스트'를 보던 와중에 전여빈이 조연으로 출연한 것을 보고 놀란 적도 있다. 최근에는 tvN 주말드라마 '빈센조'에서 홍차영 역을 맡아 송중기 배우와 찰떡 호흡을 보여주고 있다. 연기를 잘하고 통통 튀는 매력 덕분에 최근에 인지도가 급부상하였다. 2018년에는 영화 죄 많은 소녀의 주연 영희 역을 맡으면서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원톱 주연으로서 뛰어난 연기를 펼치며 부일영화상 등 각종 영화 시상식의 신인상을 거머쥐었고 여배우 기근에 시달리는 충무로에 단비같은 존재가 되었다.

 

전여빈 TMI

1. 왼손잡이라고 한다. 젓가락질과 숟가락질, 양치, 칼질 등 웬만한 건 왼손으로 하고 글씨만 오른손으로 쓴다.

2. 친오빠가 적극적으로 배우의 꿈을 응원해주었고 어머니께 이를 전해주었다고 한다. 어머니께서 여유 있지 않은 형편에도 불구하고 연기학원을 보내주셨고, 한 달 다니고 대학에 합격했다고 한다.

3. 강릉 토박이로, 강릉사투리를 잘 구사한다. 대입 면접에서도 강릉사투리를 특기로 내세웠고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한다. 제18회 강릉사투리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4. 2012년에 경남 MBC에서 방송된 다큐멘터리 '사투리의 눈물'에 강원도 사투리를 쓰는 학생으로 잠깐 출연하였다. 강원도 사투리에 대한 애정이 묻어나는 인터뷰를 하였다.

전여빈 프로필

생일 : 1989년 7월 26일

나이 : 31세

고향 : 강원도 강릉시 교동

국적 : 대한민국

키 : 166cm

가족 : 어머니, 오빠 전윤영, 남동생(인터뷰에서 아버지께서 어린 시절에 돌아가셨다고 밝혔다.)

학력 : 강릉관동중학교 졸업/강릉여자고등학교 졸업/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학사

데뷔 : 2015년 영화 '간신'

소속사 : 제이와이드컴퍼니

인스타 아이디 : @ jeon.yeobeen

 

빈센조 전여빈 니트 가디건

앤아더스토리즈 크롭 박시 립 가디건. 가격은 89000원이며 현재는 품절이 임박한 제품이다. 빈센조에서 홍차영 오피스룩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가끔씩 입는 캐주얼한 복장도 인기가 많은 편인데,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았던 니트라고 할 수 있겠다. 어떤 패션이든 찰떡같이 소화하는 전여빈 배우. 연기도 잘하고 매력 넘쳐서 앞으로 더더 승승장구할 것 같은 배우다. 물론 지금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