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영화 예능

마우스 드라마 스페셜 리스타트 결방 요약 11회 예고 악인전 이승기

선숭 2021. 4. 7. 23:01
반응형

마우스 드라마가 결방을 하며 스페셜 방송 '마우스 : 리스타트' 편을 방영한다는 소식이다. 빈센조 드라마와 나란히 휴방을 결정하게 되었는데. 다행히 마우스는 하루만 결방이고 목요일은 11회 정상 방영을 한다. 마우스는 2막을 기점으로 재정비를 하기 위해 결방을 결정했다고 한다.

 

드라마 마우스 10분 요약

두 남자가 있었습니다. 누군가의 가족이자 사랑받는 아들이었을. 그러나 결국 서로를 쫓고 쫓는 운명에 선 그들. 누군가는 죽었고 누군가는 살아남았습니다. 하지만 살아남은 그조차도 알지 못했죠. 진짜 싸움은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것을요. 

 

범인을 검거하는 과정에서 중상을 입고 깨어난 정바름 순경. 기억해야 할 사람이 많지만 아무도 떠오르지 않는다. 수사 과정에서 변사체를 발견한 정바름. 낯선 기시감을 느끼는데. 자신의 자리로 돌아가 동료들을 하나둘 마주하는 정바름. 어딘가 달라진 그를 유일하게 반기는 고무치. 정바름은 사이코패스 범죄자를 추적하는 고무치 형사와 협력하게 된다. 바름에게 두터운 신뢰를 보이며 수사 공조를 제안하는 고무치. 두사람은 이 사건이 25년 전 발생한 연쇄 살이 ㄴ사건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고 헤드헌터 한서준을 만나러 간다. 바름은 날 선 눈빛으로 수사 과정에서 발견한 매듭에 대해 묻는다. 답변과 합께 돌아온 것은 바로 한 마리의 쥐였다. 그순간 두통과 함께 몰려오는 낯선 기억들. 이 상황을 흥미롭게 지켜보는 서준과 머릿속을 맴도는 기억이 혼란스럽기만 한 정바름. 대체 뭐길레 이토록 생생하게 떠오르는 걸까. 바름은 기억의 파편을 찾도록 노력한다. 이 과정에서 소중한 사람들과의 기억이 돌아오며 모든 것이 제자리를 찾아가던 와중에  살인 사건 증거품을 보며 또다시 기시감을 느낀다. 기억의 단서들을 통해 충격적인 사건을 마주한다. 정바름 그를 수술한 것은 헤드헌터 한서준이었던 것이다. 과거 비밀리에뇌 이식을 연구했던 한서준. 그와의 거래로 자신이 살게 됐다는 것을 뒤늦게 알아차린 정바름. 자신도 모르게 폭력성이 드러날 때마다 불길한 기운을 감지한다. 이때 사망한 성요한의 범죄 행각을 모방한 사건이 발생한다. 어쩌면 진짜 범인은 따로 존재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갖게 되는데. 불안감을 떨쳐버리기 위해 사건에 몰두한다. 결국 집요한 추적 끝에 범인을 찾아낸다. 하지만 범인은 성요한이 맞았다. 곧 멈출 수 없는 본능이 정바름을 지배한다. 이대로 요한에게 잠식당하게 되어버리는 것일까. 

 

 

드라마 마우스 악인전

1. 천재인가? 자아도취형 살인마인가? 헤드헌터 한서준(안재욱)

부모를 살해한 뒤 사라진 범인을 목격한 고무치. 범인은 바로 유명한 스타 닥터 한서준이었다. 세상을 향한 비뚤어진 욕망을 그릇된 방향으로 표출하던 그는 뇌 이식을 통해 신의 영역에 도전하겠다는 생각을 품게 된다. 그가 25년만에 다시 수술대 앞에 서게 된다. 그는 성요한의 뇌 일부를 바름에게 이식하는 수술을 집도한다. 신의 영역을 넘본 헤드헌터 한서준. 

2. 나의 정체를 들켜선 안 돼! 두 얼굴의 사나이 성요한(권화운)

찔러도 피 한방울 안 나올 것 같은 차가운 성격의 소유자. 천재적인 실력을 지녔지만 수술 가운 뒤로 또다른 얼굴을 숨긴 채 살아가는 그가 수상하다. 요한을 찾아온 대니얼 박사와 청소도우미로 찾아온 봉이 할머니. 공교롭게도 그들 모두 요한을 만난 직후 실종되거나 사망하게 된다. 동물적인 감각을 지닌 고무치 형사에 의해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의심받는 요한. 알리바이를 확인하기 위해 요한의 친구를 찾아간 신상 형사. 거짓 알리바이를 만들어준 친구도, 뭔가 숨기는 듯한 표정을 하는 어머니의 표정도 이상하다. 아무리 완벽한 범죄도 꼬리가 길면 잡힌다. 마침내 드러난 사건의 진실. 점점 좁혀오는 수사망에 의해 결국 요한은 사망한다. 그렇게 세상의 악은 심판을 받는 듯했다. 하지만 그 이후로도 잔인한 사건은 끊임없이 벌어졌다. 꼬리를 무는 악행을 과연 멈출 수 있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