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아이크래프트 주가 전망 윤석열 관련주 백신패스

선숭 2021. 11. 5. 13:32
반응형

아이크래프트 주가가 강세다. 아이크래프트 주가는 5일 오후 1시 22분 기준 전일대비 21.48%(1,100원) 상승한 6,2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이크래프트는 2000년 1월 설립되었으며,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기간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핵심망 공급 레퍼런스를 구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일반 기업 및 공공부문의 BcN, 전송망, 보안 설루션 등의 토털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연동한 IoT 플랫폼 확장 서비스 등 추가적으로 진행되는 IoT 관련 사업 부분까지 진출할 계획이다. 아이크래프트 시가총액은 903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022위다. 상장주식수는 14,607,936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이날 아이크래프트 주가 상승 이유는 윤석열 관련주, 백신 패스 관련주이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아이크래프트 주가

아이크래프트의 사외이사는 윤석열 전 총장과 서울대 법대, 연수원 23기 동문으로 알려지면서 '윤석열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다.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출을 앞두고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의원이 동률을 기록하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면서 최종후보 결과를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인 것이 투자심리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여론조사는 지난 4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 바 있다. 이때 당시 당원 최종 투표율 63.8%를 기록할 만큼, 열띤 경선 투표가 이어지면서 유력 대선주자로 꼽히는 윤석열, 홍준표 두 예비후보의 관련주에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인 것이다. 

 

아이크래프트 주가

한편, 아이크래프트는 '백신패스 관련주'로도 언급되고 있다. 백신 패스란 코로나 접종을 증명하는 인증 문서이다. 백신 접종을 완료했거나 코로나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내역을 증명한 사람들이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며, 백신 패스는 유흥시설,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등 고위험 시설과 집회, 행사에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현재 아이슬란드, 중국, 이스라엘, 유럽연합, 국제항공운송협회 등 많은 국가와 항공 관련 단체들이 유사한 증명서 발급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백신 패스 관련주로는 라온시큐어, 아이크래프트, SK텔레콤이 언급되고 있다. 아이크래프트는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 서비스를 주로 제공하고 있으며,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기반의 인프라와 연동한 IoT 플랫폼 서비스를 확장시킬 예정이라고 한다. 아이크래프트의 고객사는 KT, LG CNS, LG U+, 카카오, 삼성 SDS, SK텔레콤, SK C&C, 롯데정보통신, 한화 S&C, 현대모비스, 현대정보기술, 태광, 옥션, 아시아나 IDT, EBS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