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케이피엠테크 주가 전망

선숭 2021. 9. 24. 11:53
반응형

케이피엠테크 주가가 상승세다. 케이피엠테크 주가는 24일 오전 11시 41분 기준 전일대비 15.52%(225원) 상승한 1,675원에 거래되고 있다. 케이피엠테크는 약품사업본부, 기계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타 사업으로 신약을 연구 개발하는 제약 및 바이오 부문을 영위하고 있다. 알리코제약 및 비보존과 임상시험용 위약품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하여 임상시험용 외용제를 생산하고 있다. 표면처리약품 및 도금설비의 주요 수요층이 되는 전방산업은 PCB 산업으로서 첨단 전자산업 분야와 직결되는 핵심 전자부품의 필수산업으로 관련 산업과 함께 동반 성장하였다. 케이피엠테크 시가총액은 2,440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429위다. 상장주식수는 145,677,729이며 액면가는 1주당 100원이다. 한편, 이날 케이피엠테크는 특별한 뉴스나 공시가 나오지 않았다.

 

케이피엠테크 주가

당사는 1971년 3월 선진국에서 수입하여 사용해왔던 도금 약품의 국산화를 위하여 도금 약품 및 전자동 도금장치 등의 제품 및 약품 등을 주 영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3년 1월 7일자로 한국거래소의 코스닥증권시장에 등록을 승인받아 매매가 개시되었다. 케이피엠테크 본사 주소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산단로 163번 길 122(원시동 816-2)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당사는 PCB, 전자통신 반도체, 자동차 부품용 표면처리약품 및 전자동 도금설비의 제조, 판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약품 사업 부문, 기계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고, 투자 및 관계회사 등을 통하여 기타로 영위하는 사업은 신약 연구 개발을 하는 제약 및 바이오 부문 등이 있다. 표면처리약품은 고도의 기술과 정밀성을 요구하고, 다년간의 현장 경험과 기술적 Know-how 등이 필요한 업종이다.

 

케이피엠테크 주가

대개 고객의 주문에 의해 공급이 이루어지는 주문생산 체계를 가지고 있어 납품 규격 등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다품종, 단납기 시스템을 갖고 기동성을 발휘해야 하는 업종이다. 또한 기술적 Know-how의 축적 과정을 보유한 업체가 부족하여, 근래에는 오랜 업력과 기술축적능력을 갖춘 업체에 주문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당사에서도 기술인력 보강과 인적 인프라 강화를 통해 신기술 개발과 신제품 출시 및 획기적 기능 개선 표면처리제의 개발을 위해 기업부설연구소를 중심으로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기계사업 부문은 일반 도금 및 자동도금과 표면처리 작업에 필요한 설비와 부품을 말하는데 주로 주문제작으로 이루어지는 사업으로 주 수요층이 PCB 및 전자부품 제조업체다. 각종 도금 처리 및 표면처리를 기계적으로 처리해 주는 장치로서 고도화, 정밀화 되어가는 전방 산업의 흐름을 쫓아가기 위해서는 각종 도금처리 및 표면처리를 해주는 장치들 또한 고도화 및 고정밀화뿐만 아니라 속도, 무게, 기능, 디자인 등도 혁신적 진보를 요구하게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