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드림텍 주가 전망 폴더블폰 관련주 갤럭시Z 폴드3 플립3

선숭 2021. 9. 1. 19:06
반응형

드림텍 주가가 1일 시간 외 거래에서 6.61%(800원) 상승한 12,900원에 거래를 마감하여 주목받고 있다. 드림텍은 삼성전자의 3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3', '갤럭시Z 플립3'에 탑재된 지문인식 모듈을 선행 개발 및 공급했다고 이날 밝혔다. 드림텍은 2016년 업계 최초로 삼성전자에 스마트폰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 갤럭시 A 시리즈, M시리즈 등에 적용했다. 그간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시리즈에도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해왔고, 이번 3세대 폴더블폰에도 모듈을 제공하게 됐다. 최근 갤럭시Z 폴드3와 플립3은 국내 판매량이 100만 대에 육박하며 전 세계 1000만 대가량 판매될 것으로 전망되는 등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제품들의 사이드키에 탑재된 드림텍 지문인식 모듈은 외부에 노출돼 외관 색상과 매칭 되는 컬러 도장 기술이 적용됐다.

드림텍 주가

드림텍은 컬러도장 기술을 바탕으로 크림, 그린, 라벤더, 팬텀 블랙, 그레이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된 갤럭시Z 플립3에도 최적화된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했다. 드림텍 관계자는 "삼성전자의 1, 2세대 폴더블폰에 이어 갤럭시Z 폴드3, 갤럭시Z 플립3에 자사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함으로써 기술력과 신뢰도를 인정받았다"며 "폴더블폰 대중화 시대를 맞아 필수 부품 중 하나인 지문인식 모듈을 개발, 완성도 높은 제품을 공급해 국내 최대 지문인식 모듈 벤더사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림텍은 1998년 설립 후 스마트폰 PBA 모듈, 지문인식 센서 모듈, 스마트 의료기기, 차량용 LED 모듈 등을 개발, 생산하는 종합 전자부품 제조기업이다. 2019년 3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드림텍 주가

드림텍은 IT기기에 쓰이는 각종 PBA 모듈을 개발/공급하는 IMC 사업과 생체인식모듈, 전통적 제품에 IT기술 접목한 제품, 모듈을 개발/공급하는 BHC 사업, 자동차 전장 부품과 광학 센서류 등을 개발/공급하는 AES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20년 나무가 인수를 통하여 광학방식 지문인식 모듈의 개발 및 제조 역량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드림텍 시가총액은 7,900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283위다. 상장주식수는 65,293,271이며 액면가는 1주당 100원이다. 주식회사 드림텍과 그 종속회사의 사업부문은 스마트폰, 스마트와치 등 IT기기에 사용되는 각종 PBA 모듈을 개발 및 공급하는 IT&Mobile Communications 사업, 생체인식 모듈과 전통적 제품에 IT 기술을 접목한 컨버전스 제품, 부품, 모듈을 개발 및 공급하는 Biometrics, Healthcare & Convergence 사업, 자동차 전장 부품과 광학 센서류 등을 개발 및 공급하는 Automotive Electronics&Sensors사업, 그리고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카메라모듈을 개발 및 공급하는 Camera Module Solutions 사업으로 구분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