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유일에너테크 주가 전망

선숭 2021. 8. 27. 12:48
반응형

유일에너테크 주가가 상승세다. 유일에너테크 주가는 27일 오후 12시 40분 기준 전일대비 9.32%(1,700원) 상승한 19,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유일에너테크는 중국에 2차전지 조립공정 제조장비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100억 원으로 지난해 매출액 대비 17.05%다. 계약상대방은 기업경영상 비밀보호 요청으로 밝히지 않았다. 계약기간은 지난 26일부터 2022년 9월 5일까지다. 유일에너테크는 전기자동차에 장착되는 2차전지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공정 중 조립공정에 관련된 설비를 전문으로 생산한다. 또 2차전지의 핵심 공정 중의 하나인 조립공정에서 전극의 절삭(Notching) 및 적층(Stacking) 관련 전문 기술과 제품의 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지난 2월 25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진입한 유일에너테크는 일반 공모 청약 종합 경쟁률 683.55대 1을 기록하며 증거금 2조 6415억 원을 기록했다.

유일에너테크 주가

유일에너테크 시가총액은 2,102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499위다. 상장주식수는 10,590,044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유일에너테크는 친환경 에너지(이차전지, 연료전지, 태양전지 등) 제조 장비 및 기타 산업용 자동화 장비의 개발 및 제작 판매 등을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그중 2차전지 전극 조립 공정의 Notching, Stacking, Tab Welding 및 셀 조립 Module&Pack 자동화 장비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다. 유일에너테크 목적사업으로는 친환경 에너지(2차전지, 연료전지, 태양전지 등) 제조 장비의 개발 및 제작 판매업, 광학장비의 개발 및 제작 판매업, 전자부품의 개발 및 제작 판매업, 기타 산업용 자동화 장비의 개발 및 제작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 등이다.

유일에너테크 주가

유일에너테크의 주 매출제품인 Notching기는 양극과 음극 전극의 탭을 형성하고 sheet 형태로 절삭 후 실시간 검사를 통해 양품 전극을 매거진에 적재하는 설비다. 해당 장비는 전기 자동차 및 ESS용 중대형 파우치형 배터리 제작에 주로 적용되었으나 현재 개발 완료된 신규 장비를 통해 각형 배터리 및 5G 스마트폰용 소형 배터리 제작 적용으로 확장되었다. 또한 당사의 주력 장비인 Stacking기는 Notching기에서 각각 양극과 음극으로 분리되어 매거진에 적재된 sheet 타입의 전극을 적층 하는 장비로, 양극과 음극 전극 사이에 분리막(Separator)을 통해 구분 짓고, 안정적인 품질을 위한 align과 적층을 진행한 후 하나의 Jelly Roll 형태로 생산하는 장비다. Tab Welding 기는 전극단을 붙이는 장비다. Module&Packline은 전극, 조립, 화성, 공정을 통해 만들어진 각각의 배터리 셀을 전기 자동차의 사양에 맞게 조합하여 전기 자동차에 장착되는 배터리 모듈 팩을 제작하는 자동화 장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