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원방테크 주가 전망(무상증자 신주 권리락)

선숭 2021. 8. 26. 10:09
반응형

원방테크 주가가 강세다. 원방테크 주가는 26일 오전 9시 54분 기준 전일대비 29.91%(6,700원) 상승한 29,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보통주 1주당 2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실시한 원방테크의 권리락이 발생하는 26일 장 초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원방테크 주가는 무상증자 결정이 공시된 다음날인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후 마감한 바 있다. 권리락이란 무상증자로 늘어난 신주에 대한 권리가 없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증자 시 신주 배정 기준일까지 주식을 보유한 주주에게만 신주인수권을 부여하기 때문에 권리락이 발생한 후 주식을 사면 신주를 받지 못한다. 전문가들은 최근 이어지는 순환매 장세에 권리락이 일종의 모멘텀이 인식되고 있다고 분석하여 "급등 후 주가가 다시 빠질 수 있어 투자 시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지적했다.

원방테크 주가

원방테크는 전일 25일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이 발생한다고 공시한 바 있다. 기업이 자본금을 늘리는 증자나 배당을 할 때, 일정 기일을 정하여 그 기준일까지 주식을 소유한 주주에게만 신주를 인수하거나 배당할 권리를 주는데, 기준일 이후에 주식을 매입한 사람에게는 배당받을 권리가 없어진다. 이때 기준일을 넘은 주식을 권리락이라고 한다. 원방테크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 전지, 바이오 등 미세 공정 필수 설비인 클린룸 전문업체다. 산업용 클린룸, 바이오 클린룸, 드라이룸 등으로 구분해 초기 기술자문, 설계, 시공, 감리 기자재 구매 및 검사, 시운전 및 운영지도, 기류해석 및 개선 등 각각의 부문에 대한 토털 설루션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등이 있다.

원방테크 주가

원방테크는 산업용 클린룸, 바이오 클린룸,드라이룸 부문으로 나누어 초기 기술자문, 설계, 시공, 감리, 기자재 구매 및 검사, 시운전 및 운영지도, 기류해석 및 개선 등 각각의 부문에 대한 토털 설루션을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 등 국내외 주요 반도체 생산업체 및 디스플레이, 2차 전지, 바이오 업체 등으로 공급하고 있다. 원방테크는 2019년 3월 원방 삼현을 설립하여 동사가 교량 전문 업체인 삼현에이치를 인수함으로써 교량 거더 산업에 진출하였다. 동사의 사업영역은 사회간접자본인 도로나 철도에서 중요한 시설물인 교량을 제작하여 공급 및 설치하고 있다. 주요 수요처는 국토교통부의 5대 지방국토관리청을 비롯하여 한국 도로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등의 공기업과 지방자치단체다. 당사의 현행 정관상 주요 목적사업은 방음용 소음기 패널 및 관련 제품의 제조 설치 판매업, 방진용 장치 구조물 및 관련 제품의 제조 설비 판매업 등이다.

반응형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로벌에스엠 주가 전망  (0) 2021.08.26
코드네이처 주가 전망  (0) 2021.08.26
올리패스 주가 전망  (0) 2021.08.25
우리이앤엘 주가 전망(메타버스 관련주)  (0) 2021.08.25
오하임아이엔티 주가 전망  (0) 2021.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