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영화 예능

좀비 사극 드라마 조선구마사 1회 2회 줄거리 다시보기 재방송(+3, 4회) 괴력난신 아자젤 뜻? 강녕대군 문우진 연기

선숭 2021. 3. 22. 23:22
반응형

좀비 사극 드라마 조선구마사 1화 2화 줄거리 다시보기 재방송(+3, 4화) 괴력난신 아자젤 뜻? 강녕대군 문우진 연기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채널 : SBS

첫회 방영일 : 2021.03.22. ~ 

월화드라마

시간 : 오후 10:00

몇부작? 16부작 예정

출연 : 감우성, 장동윤, 박성훈, 김동준, 정혜성, 서영희, 금새록, 이유비

 

 

 

괴력난신 뜻

 

괴이할 괴, 힘 력, 어지러울 난, 귀신 신. 괴이한 이야기와 폭력과 패란과 귀신. 곧 불가사의한 현상이나 존재. 공자는 괴력난신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는다고 말함.

 

 

 

조선구마사 1회 줄거리

 

*함주(현 함흥)성

태종은 황폐해진 함주성에 들어간다. 안에 있는 것은 기이한 행색을 한 사람들. 태종은 이들의 목을 베어 조선을 구하겠다는 목표를 내비춘다. "목숨을 내어주고 조선을 지킨다." 태종과 군대는 이들을 무찌르고, 서양의 신부는 구마 의식을 행한다. 날이 밝고, 엎드려 절하는 백성들 사이로 태종은 헛것을 본다. 자신의 아바마마라고 부르는. 자신을 능멸한 자를 벌하겠다며 칼을 휘두른 태종, 그의 칼에 베어져나간 것은 무고한 백성이었다. 태종은 정신차리지 못하고 무고한 백성을 계속 죽여댄다. 

 

*10년 후

의주 근방(명나라 근방)에 충녕대군이 도착한다. 어딘지 어설퍼보이는 충녕대군. 

 

 

 

 

*한양 창덕군

태종의 막내아들 강녕은 매사냥 연습을 한다. 매에 의해 상처를 입은 강녕, 주변 신하들이 염려하지만 강녕은 개의치 않는다. 강녕이 기르는 매 해동이 산에서 무언가를 발견하는데. 이를 찾으러 간 신하들은 외마디 비명을 지른 뒤 돌아오지 못한다. 뒤늦게 모습을 드러낸 신하는 피를 토하며 어서 피하라고 이른다. 그를 해친 자는 안색이 창백하고 피를 묻힌 이였다. 결국 강녕은 생시에 의해 상처를 입는다. 물린 것은 아니나, 손톱에 긁힌다. 뒤늦게 태종이 이를 발견한다. 

 

*양녕대군

유흥을 즐기는 양녕대군에게 병판이 찾아온다. 병판은 괴력난신이 나타났다고 알린다. 피를 빨아먹고, 피를 빨린 이들도 빨아먹어 생시 밭이 되었다. 그러다 양녕대군은 사대부 아씨를 태운 가마를 발견한다. 무사히 지나가나 했는데, 가마에서 피가 흘러내려 양녕대군은 이를 수상하게 여기고 가마를 열어보라 이른다. 그때, 태조가 강녕대군을 참한다는 소식을 듣고 급히 떠난다. 그사이 가마를 타고 있던 사대부 아씨의 병세가 깊어지는데.

 

원명왕후와 강녕대군은 제발 살려달라 애원한다. 이에 태종은 칼을 거둔다. 이윽고 양녕대군이 도착한다. 태종은 양녕대군이 방비를 제대로 서지 않아서 일이 발생한 것이라고 원망한다. 양녕은 분노하여 문제 제공자들을 찾아내어 도륙낼 것을 다짐한다.

 

 

조선구마사 2회 줄거리

 

 

 

 

*충녕대군

충녕은 산속에서 교황청 관련 인물들을 만나서 조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충녕은 박석고개에서 괴력난신이 나타났다고 이른다. 그리고 이들은 한양으로 떠나기 전, 주색잡기를 하러 간다. 그런데 그곳에 있던 기녀들도 이미 괴력난신으로 변해 있었다. 이들이 있는 곳으로 침입한 괴력난신. 요한 신부가 구마를 하지만, 괴력난신은 잠잠해질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결국 머리를 통째로 잘리고 나서야 잠잠해진 괴력난신. 구마사제는 장엄 구마를 행하고, 끝내 구마에 성공한다.

 

*아자젤 : 바람의 악마를 놀리는 악령의 수괴. 태종과 그의 아버지에 의해 서역의 수괴가 조선에 들어왔다.

 

 

 

 

*강녕대군

도승지는 태종에게, 강녕을 참하라고 고한다. 국무당의 도무녀 무화가 강녕에게 굿을 한다. 하지만 태종은 도무녀를 물리라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충녕을 기다리라고 이른다. 이어 사대문을 모두 닫고 충녕이 오기 전까진 열지 말라고 명령한다. 강녕이 갇힌 곳에 양녕이 찾아간다. 

 

*양녕대군

양녕은 사대문 밖에서 괴력난신을 직접 목도한다. 달려드는 이를 칼로 베는데. 뒤늦게, 낮에 발견한 가마 속 여인이 사대문 안으로 들어갔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