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알체라 주가 전망 메타버스 관련주

선숭 2021. 7. 20. 11:09
반응형

알체라 주가가 강세다. 알체라 주가는 20일 오전 10시 56분 기준 전일대비 23.23%(9,500원) 상승한 50,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증강현실 기업인 맥스트의 공모주 청약에 6조 원 이상이 몰린 가운데 메타버스 관련주인 알체라의 주가도 상승세다. 이날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상장을 앞둔 메타버스 기업 맥스트가 기업공개(IPO)를 위해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진행한 일반청약에 6조 3,410억 원의 증거금이 몰렸다. 평균 청약경쟁률은 3381대 1로, 지난 1월 엔비티가 세운 4398대 1에 이어 한국 증시 공모주 일반청약 경쟁률 2위를 기록했다. 메타버스란 가상, 초월을 뜻하는 메타와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세계를 말한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술, 콘텐츠 기업들이 관련주로 분류된다.

알체라 주가

이처럼 메타버스가 최근 주식시장의 대세로 떠오르면서 메타버스 관련주인 알체라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최근 신한라이프에서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를 등장시킨 TV광고 등을 전개하고 네이버 제트(Z)가 운영하는 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가 MZ 세대에서 큰 인기를 끄는 등의 현상이 메타버스 산업에 관한 관심을 증폭시키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혜인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메타버스 산업으로 돈이 몰리는 데 따른 기대감이 최근 지속적인 강세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알체라는 2016년 설립된 얼굴인식 기술 전문회사다. 인공지능(AI) 솔루션 및 기술 개발, 소프트웨어 관련 자문 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특히 알체라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만든 네이버 Z와 손잡고 플레이스에이를 설립해 3차원 전신 인식 기술 개발을 진행 중이다. 

알체라 주가

알체라는 2016년 6월 설립되었으며,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 및 개발업, 인공지능 기반 제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및 공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알체라의 제품은 크게 AI 학습 데이터 제작, 얼굴인식 AI, 이상 상황 감지 AI의 세 가지 분야로 구분된다. AI 기술개발에 핵심 요소 중 하나인 양질의 BIG DATA 제작용 Platform/Tool을 개발하여 동사의 영상인식 AI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알체라 시가총액은 6,967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13위다. 상장주식수는 13,528,794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알체라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소프트웨어 자문,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는 Alchera VN., Ltd., Alchera X, Inc., Lano Labs Inc. 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