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씨이랩 주가 전망

선숭 2021. 7. 7. 11:41
반응형

씨이랩 주가가 상승세다. 씨이랩 주가는 7일 오전 11시 33분 기준 전일대비 12.88%(6,700원) 상승한 58,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씨이랩은 새로운 데이터 시대를 맞이하여 글로벌 기술기업을 목표로, 대용량 데이터 처리기술을 내재화하여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하였다. 국내 최초로 영상 데이터의 전처리를 통해 영상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술 근간을 마련하였다. 성장기와 도약기에 매진한 빅데이터 처리 기반 기술과 AI 솔루션을 토대로 대용량 영상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분석할 수 있는 AI 플랫폼 사업을 진행 중이다. 씨이랩 시가총액은 1,766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620위다. 상장주식수는 3,013,642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씨이랩 주가

씨이랩 주요사업 내용 및 향후 추진하려는 신규 사업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연구개발업 2) 컴퓨터 설비 자문 및 소프트웨어 자문, 개발 및 공급업 3) 컴퓨터 및 통신기기를 이용한 정보자료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4) 시스템 통합구축 서비스의 판매업 5) 정보처리기술에 관한 전문적 서비스 6) 광고대행업 7) 여론조사 및 리서치 업 8) 하드웨어 개발 및 판매업 9) 교육서비스업 10) 국내 및 국제자격 인증사업 11) 게임 소프트웨어 제작, 유통 및 판매업 12) 출판업 13) 인터넷 정보서비스 14) 전자상거래 15) 도소매 및 무역업 16) 부동산 임대업 17) 정보통신공사업 18) 시스템 소프트웨어,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19)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 제공업 20) 클라우드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업 21) 빅데이터 시스템 개발 및 서비스업

씨이랩 주가

씨이랩 설립년도인 2010년 7월은 국내외로 스마트폰 중심의 IT 변화가 있었다. 미국 남가주대 동문이었던 창업자인 이우영과 정대수는 이러한 변화가 우리 사회에 폭발적인 대용량 데이터를 만들어 낼 것이며 이를 위한 기술과 새로운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씨이랩을 설립하였다. 새로운 데이터 시대를 맞이하여 글로벌 기술기업을 목표로, 대용량 데이터 처리기술을 내재화하여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하였다. 국내 최초로 영상데이터의 전처리를 통해 대용량의 영상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DB)에 쉽게 저장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여 영상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술 근간을 마련하였다. 이를 토대로 미국 호튼웍스(빅데이터 기업, 나스닥)사와 국내 최초로 기술교류 파트너십을 체결하였고 일본 하쿠호도(광고기업)사와 공동사업 협약을 진행하며 국내외 빅데이터 시장을 개척하기 시작하였다. 당사 설립 후 5년여간의 국내 데이터 기술 환경은 외산 데이터 기술 유지보수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새로운 변화를 이뤄내고 있지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2016년 알파고를 통해 우리 사회가 AI를 새롭게 고민하게 되었고 더 이상 낡은 데이터 기술로는 AI를 구현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