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에쓰씨엔지니어링 SC엔지니어링 주가 전망

선숭 2021. 7. 5. 12:20
반응형

에쓰씨엔지니어링 주가가 상승세다. 에쓰씨엔지니어링 주가는 5일 오후 12시 12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9.96%(925원) 상승한 5,5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이 홈쇼핑 판매를 시작으로 건강기능식품 유통 신사업 진출을 본격화했다는 소식에 급등세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은 지난 1일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신사업본부 건기식 사업부의 대표 제품인 '신바이오틱스 스위치 온 생유산균'의 생방송 판매를 마쳤다. 김건우 에쓰씨엔지니어링 대표이사는 "유통분야에서 얻은 다년간의 노하우와 황만순 에스씨 엔지니어링 고문의 투자 조언을 바탕으로 유통 신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며 "B2B 기반의 기존 EPC 사업에 추가적으로 B2C 시장을 공략하는 유통 신사업을 확장해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확대함으로써 실적 업사이드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에쓰씨엔지니어링 주가

에쓰씨엔지니어링은 정밀화학, Bio Chemical, 제약, 식품, 환경, 에너지 및 기타 산업 플랜트 분야에 대한 설계와 시공, 각종 산업기계의 설비 제작과 대형플랜트설비의 Turn-Key Base Project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40여 년 간의 풍부한 경험과 기술제휴를 통해 축적된 Know-How를 바탕으로 독보적인 Total EPC Solution을 제공하고 있다. 신규사업으로 모듈 플랜트 사업, 스마트 팩토리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 SC엔지니어링 시가총액은 1,580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707위다. 상장주식수는 28,830,587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에쓰씨엔지니어링 주가

한편 종합엔지니어링 전문기업 에쓰씨엔지니어링이 금호미쓰이화학과 329억 원 규모의 자동화 창고 및 부대시설 신축 프로젝트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오는 2022년 12월 31일까지다. 이번에 수주한 프로젝트는 금호미쓰이화학이 오는 2024년까지 여수에 건설하는 20만 톤(t) 규모의 폴리우레탄 주원료(MDI) 공장 증설 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계약으로 에쓰씨엔지니어링은 여수 MDI 공장 내 자동화 냉동창고를 신규 건설하고 물류기지 내 자동화 창고 간 자동 이송설비 및 부대설비 구축을 위한 설계, 조달, 시공(EPC)을 수행하게 됐다. 에스씨엔지니어링은 최근 국내 석유화학 프로젝트 수주성과의 약 50% 규모에 달하는 발주가 집중된 여수지역의 EPC 사업 추진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3월 여수지사를 설립한 바 있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의 EPC 기술로 가동 중인 다수의 화학 플랜트가 위치하고 있는 여수지역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 수주전에서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으로 이번 수주는 여주지사 설립 후 달성한 첫 번째 대규모 수주성과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