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유진스팩5호 주가 전망 합병 소식! 포커스에이치엔에스

선숭 2021. 7. 5. 11:50
반응형

유진스팩5호 주가가 급등세다. 유진스팩5호 주가는 5일 오전 11시 42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30%(1,470원) 상승한 6,370원에 상한가 거래되고 있다. 유진스팩5호가 지난 2일 상한가에 이어 이날도 가격제한폭까지 올랐다. 유진스팩5호는 인공지능(AI) 보안 솔루션 업체 포커스에이치엔에스와 하반기 합병을 진행한다. 앞서 합병 예비심사를 통과, 지난 2일부터 거래가 재개된 유진스팩5호는 거래 재개 첫 날인 지난 2일 상한가까지 올랐다. 유진스팩5호는 지난 4월 포커스에이치엔에스와 합병을 결정해 거래가 정지된 바 있다. 지난 2012년 설립된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AI 등 AI 관제 시스템 통합 솔루션 기업이다. 주요 사업 영역은 영상관제, 주차관제, 모빌리티, 사물인터넷(IoT) 등이다.

유진스팩5호 주가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보안 토탈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기업, 공공시설, 가정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오는 하반기 안에 코스닥 합병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AI 관제 솔루션을 제공키 위해 필요한 원천기술을 자체 개발해오고 있다. 또 카메라에 AI와 알고리즘, 센서를 탑재해 데이터 저장량과 전송 처리 속도를 향상시켰다. 회사 측은 "그간 각 기술을 개별 제공하는 기업은 많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제공하는 기업은 드문 케이스"라며 "AI 기술 접목을 위해 별도 서버가 필요한 타 기업과 달리 설치가 용이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단 강점도 시장에서 주목받는 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진스팩5호 시가총액은 255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425위다. 상장주식수는 4,010,000이며 액면가는 1주당 100원이다.

유진스팩5호 주가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코스닥시장 상장 후 스마트 주차 솔루션과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에 집중한단 계획이다. 회사 측은 "포커스에이치엔에스의 스마트 주차 솔루션을 통해 고객이 목적지 근처 주차 공간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며 "자동결제, 차량 안전 관리 등 기능도 휴대전화만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김대중 포커스에이치엔엣 대표이사(CEO)는 "상장을 계기로 영상 보안 적용 분야를 확대하고 AI 기반 스마트 솔루션 사업을 다각화할 것"이라며 "고수익 제품 판매 확대 및 신규사업 진출을 통한 AI 토탈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포커스에이치엔에스의 작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28억 원, 23억 원으로, 최근 3년간 매출액 성장률은 24.74%였다. 회사는 올해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유진스팩5호와의 합병상장 절차를 밟을 계획이다. 상장 주관사는 유진투자증권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