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아이비김영 주가 전망 윤석열 관련주

선숭 선숭 2021. 6. 29. 09:44
반응형

아이비김영 주가가 급등세다. 교육 관련주인 아이비김영은 지난 4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현재 한국의 최우선 과제로 '청년실업 문제'를 꼽은 이후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오늘 오후 1시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대권 도전을 선언한다. 윤 전 총장은 국민의힘 입당 여부와 시기는 물론, '윤석열 X파일' 등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아이비김영은 기존 주력사업인 '편입교육시장'에서의 성장세와 더불어 그간 공들여 왔던 '취업교육시장'의 굳건한 위치를 확보하고 사업영역 확대를 꾀하기 위하여 (주)파인트리컴퍼니에 전략적 투자를 통해 지분율 90%를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주)파인트리컴퍼니(대표 안덕진)는 설립 이후 데이터 분석, 마케팅 등 성인 실무교육 서비스 스타트업으로, 실무교육 사업 노하우와 4차 산업 혁명 핵심 기술 분야의 석 박사급 강사진 보유, 콘텐츠 기획 능력 등을 높게 평가받은 바 있다.

아이비김영 주가

아이비김영 주가가 29일 오전 9시 35분 기준 전일대비 30%(1,050원) 상승한 4,550원에 상한가 거래되고 있다. 아이비김영은 2005년 5월 20일자로 설립되었으며, 학원운영업, 교육용 솔루션 및 교육 콘텐츠 개발, 제작, 판매업 등을 주영업으로 하고 있다. 메가스터디교육 자회사로 대학 편입교육 시장점유율 68.3%를 차지하고 있다.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279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종합반 수도권 11개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 10월 13일 엔에이치스팩15와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다. 아이비김영 시가총액은 2,045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536위다. 상장주식수는 44,946,655이며 액면가는 1주당 100원이다. 지난 25일 NH투자증권은 아이비김영에 대해 "편입 시장 점유율 1위 사업자로 대학생들의 활발한 전공 및 진로 변경 수혜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향후 약대와 경찰대 등 신규 편입학 모집 인원 증가와 컴퓨터, 간호, 뷰티 등 교육 카테고리 확장으로 중장기 성장이 점쳐진다고 설명했다. 

아이비김영 주가

아이비김영은 기존 주력사업인 '편입교육시장'에서의 성장세와 더불어 그간 공들여 왔던 '취업교육시장'의 굳건한 위치를 확보하고 사업영역 확대를 꾀하기 위하여 (주)파인트리컴퍼니에 전략적 투자를 통해 지분율 90%를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주)아이비김영은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핵심 인재 영입과 실무교육시장에 적합한 학습 시스템을 구축하고, 미래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인공지능, 데이터 리터러시, 블록체인 등 고급 콘텐츠 분야로 빠르게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주)아이비김영은 빅데이트 분석, 파이썬, 자바(JAVA), 게임 프로그래밍, 멀티미디어(디지털 웹, 앱, 영상 VFX, VR), 3D 프린터를 활용한 제품 디자인 등 국비 지원 IT인재 양성 취업특화 브랜드인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와 웹 개발자 취업과정, 빅데이터 취업과정, 프론트앤드(and 웹퍼블리셔) 취업과정, 정보보안(화이트해커) 취업과정, 기업 코딩 테스트 과정 등 국비 비지원 IT인재 양성 취업특화 브랜드인 '메가스터디 아카데미'와 함께 '취업교육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더 강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