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아시아경제 주가 전망

선숭 2021. 6. 29. 09:56
반응형

아시아경제 주가가 급등세다. 윤석열 전 총장은 지난 4월 11일 정승국 중앙승가대 사회복지학 교수를 만나 "청년들이 비정규직이면 어떻게 연애를 하고, 결혼을 하고, 출산을 할 수 있겠는가"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일자리 관련주로 엮인 아시아경제가 영상을 받은 바 있다. 따라서 아시아경제는 '윤석열 테마주'로 언급되고 있다. 아시아경제 주가는 29일 오전 9시 47분 기준 전일대비 23.26%(1,270원) 상승한 6,7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시아경제는 24일부터 이날까지 4 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아시아경제는 이날 오전 갑작스럽게 상한가에 들어갔지만 금방 상한가를 풀고 주가가 하락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아시아경제 주가

아시아경제는 온오프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로, 매체에 대한 대중의 접근성을 전제로 한 광고 사업과 콘텐츠 사업, 컨벤션 사업, HR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광고 사업은 모바일, 스마트플랫폼 등의 뉴미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광고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방대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플랫폼의 진화에 대응하고, 관련 인프라를 자체적으로 구축함으로써 인터넷과 뉴미디어를 통한 광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시가총액은 1,717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629위다. 상장주식수는 25,508,734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아시아경제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종합레저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식회사 아시아 골프, 방송장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식회사 인텍디지탈, INTEK DIGITAL INDIA PRIVATE LIMITED가 있다. 

아시아경제 주가

지배회사인 (주)아시아경제는 신문 제작과 포털 및 기타 인터넷정보 매개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다. 뉴미디어 시장에서의 우위를 점하기 위하여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향후 관련 신규사업 및 수익모델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주요 종속회사 (주)아시아골프는 '종합레저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당기말 현재 아시아경제의 계열회사 내역은 다음과 같다. 국내 코스닥 상장사 (주)케이엠에이치, (주)아시아경제, (주)케이엠에이치하이텍, 국내 비상장사 (주)엠앤씨넷미디어, (주)라온엔터프라이즈, (쭈)케이엠에이치신라레저, (주)파주컨트리클럽, (주)케이엠에이치에셋, (주)아시아골프, (주)광명역환승파크, (주)케이엠에이치스토리하웃, 옥산레저(주), (주)엑스오커뮤니케이션즈, (주)케이투자파트너스, (주)인텍디지탈, (주)넥스지, (주)에스엘레저, (주)엠앤씨글로벌, (주)신라원예종묘 종업회사법인, (주)하이텍신소재, 해외 비상장사 서울에어&투어버스(필리핀), 소주케이엠에이치반도체재료유한공사(중국), 시안케이엠에이치반도체재료유한공사(중국), KMH HITECH PHILS, CORP(필리핀), BNKMH HITECH CO., LTD(베트남), INTEK DIGITAL INDIA PRIVATE LIMITED(인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