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이스타코 주가 전망 이재명 관련주

선숭 2021. 6. 25. 10:57
반응형

이스타코 주가가 상승세다. 이스타코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차기 대권 지지율 상승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승세다. 이스타코는 주택 및 상가를 신축 및 분양하는 부동산 매매업체로 이 지사가 주장한 기본 주택 정책 관련주로 엮였다. 엠브레인리퍼블릭, 케이스탯리서치, 코리아리서치, 한국리서치가 지난 21~23일 전국 18세 이상 1006명에게 '차기 대통령감으로 누가 가장 적합한가'를 물은 결과 이재명 지사는 전주보다 2% 포인트 오른 27%로 집계됐다. 윤석열 전 총장은 20%로 4% 포인트 하락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22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X파일' 논란과 관련해 "저도 요약된 걸 보긴 봤다"며 "정치인은 발가벗는다는 심정으로 모든 의혹이나 모든 질문에 답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 지사는 "시간을 끌면 끌수록 의혹과 관심은 더 증폭되고 사실과 다르더라도 절반 이상은 '아 사실일지도 모르겠다', 이렇게 믿기 때문에 정치인은 벌거벗는다는 심정으로 모든 의혹이나 모든 질문에 대해 답해야 한다"며 "답하고 해명하고 설명하고 설득하고, 그래도 안 되면 다음은 여러분들이 판단하시라"라고 덧붙였다.

이스타코 주가

이스타코 주가가 25일 오전 10시 50분 기준 전일대비 15.87%(730원) 상승한 5,3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스타코의 주업종은 부동산매매업으로 중소기업 기본법 시행령 제3조 1호에서 부동산업 및 임대업종으로 분류되며, 해당 업종의 중소기업의 범위에는 상시근로자가 50인 미만 또는 매출액 50억 원 이하의 조건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해야 하며 당사는 상시 근로자 50인 미만에 해당하여 본 보고서 제출일 현재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에 해당된다. 이스타코의 사업부문은 주택 및 상가를 신축 및 분양하는 부동산 분양사업, 입시학원과 보습학원을 운영하는 교육사업, 소유 부동산 및 미분양 부동산을 일시 임대하는 임대사업 등 크게 세 개의 사업 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이스타코 시가총액은 2,288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596위다. 상장주식수는 42,851,600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이스타코 주가

1)부동산 분양사업 : 회사는 주거용 오피스텔 및 주상복합 아파트, 주상복합 상가 등을 시행하고 있다. 2) 교육사업 : 당사는 월넛 외국어 어학원을 운영하여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과정은 유치부, 초등부 과정 등이 있다. 3) 부동산 임대업 : 분양사업 후 미분양이 발생할 경우 미분양 자산을 임대하여 보증금 운용 및 임대료 수입으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재 임대 중인 자산은 목동 대학빌딩, 가양동 이스타빌 2, 하남시 수산물 상가, 목동 트라팰리스 복합상가다. 이스타코의 계열회사는 (주)스타코넷이 있으며 (주)스타코넷은 이스타코가 추진한 목동 트라팰리스 분양사업의 공동 시행사로서 부동산 분양사업을 주 사업으로 레저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최대주주가 동일하며 당사의 최대주주가 보유한 지분율은 100%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