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일지테크 주가 전망 추미애 관련주

선숭 선숭 2021. 6. 22. 09:51
반응형

일지테크 주가가 상승세다. 일지테크는 추미애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다. 일지테크 나태영 사외이사가 추미애와 한양대 법학 동문이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지난 20일 대선 출마 선언 일정을 밝히며 대권 도전을 공식화했다. 추미애 전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오랜 고심 끝에 결심했다. '사람이 높은 세상'을 향한 깃발을 높게 들기로 했다"며 오는 23일 오후 2시 유튜브 '추미애TV'를 통해 대선 출마 선언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사람보다 높은 것은 없다. 사람은 돈보다 높고, 땅보다 높으며, 권력보다 높다"며 "사람을 높이는 나라'는 주권재민의 헌법정신을 구현하며, 선진강국의 진입로에서 국민의 품격을 높이는 나라"라고 자신의 대권 비전을 설명했다. 추 전 장관은 올해 초 퇴임하기까지 법무부 수장으로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출범 과정을 진두지휘하며 문재인 정부의 검찰개혁 기조를 이끌어온 친문 강경파이다. 

일지테크 주가

일지테크 주가가 22일 오전 9시 42분 기준 전일 대비 17.83%(920원) 상승한 6,08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일지테크는 서보욱, 나태영 사외이사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부친과 같은 경북고 출신이라는 설에 관련주로 분류된 바 있다. 일지테크는 자동차 차체를 구성하는 REINF SIDE COMPL 등 각종 PANNEL류를 생산 및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기업으로 1986년 설립되었다. 일지테크는 완성차 업체의 차량 구상 단계부터 참여하여 제품 설계, 금형제작, 치공구의 설계 제작 그리고 제품 제조 및 A/S까지 협력하고 있다. 별도로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설계기술, 가공, 접합기술, 재료기술 개발을 통하여 환경규제, 안전규제, 내구성 향상을 위하여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일지테크 시가총액은 814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170위다. 상장주식수는 13,513,500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일지테크 주가

일지테크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북경일지차과기유한공사가 있으며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자동차 차체부품 제조가 있다. 북경일지차과기유한공사는 중국 북경시에 소재지를 두고 있으며 비상장 기업이다. 일지테크 계열회사로는 이밖에도 주식회사 아이제이에스, 주식회사 케이앤씨, 주식회사 디앤피가 있으며 이들 모두 국내에 소재지를 두고 있으며 비상장 기업이다. 일지테크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의 주식소유 현황을 살펴보면 구준모 대표이사 지분율 34.25%, 구본일 대표이사 지분율 5.11% 등을 포함하여 총 46.41%이다. 한편 추미애 전 장관은 페이스북 글에서 "출마선언식은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제가 개혁의 저항에 맞서 고군분투하던 시절, 국민 여러분이 힘내라며 만들어준 구독자 21만의 '추미애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나 뵐 것"이라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