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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에스이 주가 전망

선숭 2021. 6. 9.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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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에스이 주가가 9일 오전 9시 19분 기준 전일대비 17.82%(400원) 상승한 2,645원에 거래되고 있다. 코리아에스이 주가 상승세는 정부의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방안 검토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7일 노형욱 국토부 장관은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이 같은 사실을 발표하였다.

 

코리아에스이 주가

코리아에스이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8일 기준 코리아에스이는 21.35%(430원) 상승한 2,245원에 장을 마감했다. 코리아에스이 주가 상승세는 정부의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방안 검토에 따른 것으로 예측된다. 지난 7일 노형욱 국토부 장관은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에 동탄에서 강남 구간을 확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에스이는 일본의 SE사와 기술제휴를 맺어 영구앵커, 타이케이블 등의 신제품을 출시, 영구적인 사면안정 공법의 국내 보급에 매진하고 있는 기업이다. 코리아에스이는 토목자재 부품 제조 및 판매, 시공,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1995년 1월 설립되었으며 2008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다. 코리아에스이는 일본의 SE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사면안정 공법의 불모지인 우리나라에 영구앵커, 타이케이블 등의 신제품을 출시하여 영구적인 사면안정 공법의 국내 보급에 매진하고 있다. 코리아에스이는 신규사업으로 부동산 개발업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방위산업용 사파이어 제품, 생산장비 제작하는 아즈텍을 2017년 인수하였다. 코리아에스이 시가총액은 499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347위다. 상장주식수는 18,900,000이며 액면가는 1주당 200원이다.

코리아에스이 주가

터널 굴착과 토지, 지하공간 개발 전문기업 코리아에스이의 주가가 강세다. 정부가 경부고속도로 서울 강남~경기 화성 동탄 구간을 지하화하는 23조 원 규모의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 방안을 다음 달 공개한다는 소식에서다. 정부는 상습 정체 구간인 경부고속도로 수도권 구간을 지하 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2021~2025년)'에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노선을 반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노형욱 국토부 장관 후보자는 전날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에 동탄에서 강남 구간을 입체적으로 확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코리아에스이는 일본의 SE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영구앵커, 타이케이블 등의 신제품을 출시, 영구적인 사면안정 공법의 국내 보급에 매진하고 있다. 영구앵커는 토압에 의한 위험이 예상되는 곳에 고하중의 인장력을 가해 위험요인을 영구 제거,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시공되는 토목자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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