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정부 보조금24 어플 모바일 신청 방법

선숭 2021. 4. 29. 15:30
반응형

보조금24란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쉽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다. 한 곳에서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확인할 수 있고, 현재 받고 있고, 향후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보조금24는 나에게 맞는 혜택을 확인하고 신청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만들어진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다. 양육수당, 에너지 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305개 서비스를 행정서비스 포털인 정부24(www.gov.kr)를 통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현금지원 171개, 의료지원, 일자리, 돌봄 등 84개, 이용권 27개, 현물지원 23개 등의 서비스 정보를 개인의 연령과 가구 특성, 복지대상 자격정보를 연계해 맞춤형으로 안내한다.

 

보조금24

 

보조금24 (gov.kr)

 

그동안 정부 기관에서 지급하는 각종 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각 부처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보조금24 서비스가 개설되어 이런 불편이 크게 감소될 예정이다. 특히 2014년 송파 세모녀 사건처럼 사회적 약자가 자신이 보조금 지급 대상임을 몰라서 정부 혜택을 못 받는 경우도 많이 사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국민이라면 누구나 보조금24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노인 등 디지털 소외계층은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보조금24와 동일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행안부는 보조금24 서비스 전국 개통에 앞서 지난 2~4월 대구, 인천, 충남 지역 13개 시군구에서 시범서비스를 운영해 보완 사항을 점검하였다. 시범운영기간에 이뤄진 보조금24 이용은 모두 3만2천48건으로 이가운데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이용이 91%, 주민센터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이용이 9%를 기록하였다. 내년에는 공공기관과 민간단체 서비스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고 본인 뿐 아니라 고령의 부모를 위한 혜택도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조금24 모바일 어플

보조금24 모바일 어플은 현재 안드로이드 유저만 사용 가능하다. 보조금24 서비스는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모바일을 이용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비대면 방식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은 가까운 광양시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신분증과 함께 열람 신청서를 제출하면 보조금24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동안 정부가 마련한 각종 정책의 혜택과 서비스 존재 자체를 시민이 알지 못하거나, 대상 여부 등을 확인하기 어려워 신청하지 못한 경우가 많았으나, 보조금24를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공공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일부 서비스는 온라인상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