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한국컴퓨터 주가 전망

선숭 2021. 9. 15. 18:10
반응형

한국컴퓨터 주가가 15일 시간 외 거래에서 8.63%(460원) 상승한 5,79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날 한국컴퓨터 시간 외 거래량은 1,265,086이다. 한편 이날 정규장에서도 한국과컴퓨터는 19.51%(870원) 상승한 바 있다. 한국컴퓨터는 디지털 화폐 관련주로 언급된다. 이명활 한국 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지난 12일 'CBDC 관련 주요 이슈 및 시사점'이라는 보고서를 내놨다. CBDC는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 화폐로 최근 주요국 중앙은행들이 관련 연구와 실험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이 실제 도입을 목표로 CBDC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지난 8월 말부터 CBDC 모의실험에 착수했다. 주요국 중앙은행들이 CBDC 도입에 관심을 가진 배경에 대해 일각에서는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자산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한다.

한국컴퓨터 주가

이 연구위원은 "가상자산이 화폐로서 기능할 가능성이 높지 않은 점을 고려할 때 가상자산과 CBDC 도입은 엄밀한 의미에서 별개 이슈"라고 진단했다. 이어 "이 경우를 대비해 누구나 사용 가능한 CBDC를 새로 발행해 개인들이 현금없는 경제에서도 계속해서 공신력 있는 중앙은행 발행 화폐를 보유할 수 있도록 허용할지의 여부가 CBDC 도입 논의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컴퓨터는 1994년 9월 12일에 설립되었으며, 전자제품 생산 서비스인 EMS 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생산하고 있는 주요 제품으로는 LCD(LCD-TV 등) Module용 부품과 OLED(Smart Phone 등) Module용 부품으로 전체 매출액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동사는 Total 제조 System을 갖춘 업체로써 SET업계의 Out Sourcing 확대 정책에 가장 적합한 EMS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컴퓨터 주가

한국컴퓨터 시가총액은 857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082위다. 상장주식수는 16,071,290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한국컴퓨터 본사 주소는 경북 구미시 임수로 24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당사는 보고서 제출일 기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에 해당한다. 회사가 속해있는 기업집단의 명칭은 한국컴퓨터지주주식회사이고 기업집단에 소속된 회사 중 코스닥 상장사는 한국컴퓨터(주), (주)한네트, (주)케이씨티, (주)케이씨에스, (주)로지시스가 있고 비상장사로는 한국컴퓨터지주(주), PACOM INTERNATIONAL. INC., (주)한국문학사, 한국상역개발(주), (주)제주상화원, (주)상화원, KCI VINA CO., LTD., (주)한상개발, 상화공익(주)가 있다. 한국컴퓨터 및 당사의 종속회사인 KCI VINA CO., LTD는 전자제품 생산 서비스인 EMS(Electronic Manufacturing Service) 산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보고서 제출일 기준 동 사업의 취지에 따라 이동통신단말기 부품, LCD(LCD-TV 등)용 부품, 기타 조립제품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