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피스톤 주가가 7일 시간 외 거래에서 5.02%(380원) 상승한 7,95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1977년 6월에 설립된 동양피스톤은 연결실체 기준으로 내연기관용 엔진 피스톤을 전문적으로 생산, 판매하는 피스톤 전문기업이다. 오리엔스를 인수하여 국내 1위 피스톤 업체로 발돋움하였으며 중국, 멕시코 현지법인에서 피스톤을 생산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향후에 발생할 친환경차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 및 사업다각화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하여 2018년 11월 우신공업 수소연료전지자동차용인클로저 및 매니폴드 블록 사업 양수 계약을 체결하였다. 동양피스톤 시가총액은 997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871위다. 상장주식수는 13,168,460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동양피스톤 본사 주소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해봉로 255번 길 16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동양피스톤 주가
동양피스톤은 주력사업인 엔진용 피스톤의 생산 및 판매에 집중하면서, 사업다각화를 통한 매출성장을 위해 다양한 신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당사와 관계회사에서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을 완성차 회사에 납품하고 있으나 물량은 확정되어 있지 않고, 자동차 Maker의 연간 생산계획에 따라 대응해 나가며, 대내외적 경제환경 변화와 그에 따른 수요 변화를 정확히 예측할 수가 없기 때문에 수주 물량, 수주 잔고 등 별도 수주 상황을 관리하지 않고 있으며, 완성차 회사 등과 연간 기본계약에 의한 발주 시 OEM 방식으로 납품하며, 보수용품은 주문 시에 납품이 이루어지고 있다. 연결실체는 국제적으로 영업활동을 영위하고 있어 다양한 통화로부터의 환율 변동 위험에 노출되어 있으며, 연결실체가 노출되어 있는 주요 외화로는 달러화 및 유로화 등이 있다.
동양피스톤 주가
연결회사는 미사용 차입금 한도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고, 영업 자금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차입금 한도나 약정을 위반하는 일이 없도록 유동성에 대한 예측을 항시 모니터링하고 있다. 유동성을 예측하는데 있어 연결회사의 자금조달 계획, 약정 준수, 연결회사 내부의 목표 재무비율 및 통화에 대한 제한과 같은 외부 법규나 법률 요구사항도 고려하고 있다. 당사는 자체 연구소 운영을 통해 피스톤 전 공정 관련 기술개발 및 적용 등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연구조직 현황은 PCM부품개발팀, TMS부품개발팀, 생산기술팀, 해외 엔지니어가 있으며 PCM부품개발팀은 피스톤 선행 설계 및 선행 해석기술 개발, 승용 및 상용 엔진용 피스톤 설계 및 해석, 기술 엔지니어링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TMS부품개발팀은 신기술 개발 및 선행 연구, 피스톤 신소재 및 신공법 개발, 정부 연고 과제 추진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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